서울 대부분 비 그쳐…출근길 통행 원활

입력 2008.07.21 (07:1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태풍 갈매기가 소멸되면서 서울 지역엔 대부분 비가 그친 상황입니다.

조정인 기자!

(네! 잠수교에 나와있습니다)

현재 잠수교 상황은 어떻습니까?

<리포트>

네, 빗줄기는 이제 거의 잦아들었지만 현재는 이슬비만 내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에 따라 통제와 해제를 반복하던 잠수교는 오늘 새벽 1시부터 보행자 통행을 재개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잠수교 수위는 5.24미터로 보행자 통행 제한 수위인 5.5미터에 많이 미치지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때문에, 현재 강변 북로와 올림픽 대로 양방향 모두 소통이 원활해 월요일 출근길 불편함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강 홍수통제소는 현재 한강 수위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팔당댐에서 초당 5천 190톤 안팎의 물을 방류하고 있습니다.

홍수통제소는 방류량이 현재 추세를 유지한다면 수위에는 큰 변동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오전 7시를 넘어 인천 앞바다에 밀물이 들어오면 출근 시간 무렵에는 한강 수위가 올라가 잠수교의 보행자 통행이 또다시 통제될 수 있다고 홍수통제소는 밝혔습니다.

서울 지역에는 오늘 새벽까지 235.5mm의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기상청은 오늘은 시간당 5~10mm의 큰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 잠수교에서 KBS 조정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울 대부분 비 그쳐…출근길 통행 원활
    • 입력 2008-07-21 05:54:15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태풍 갈매기가 소멸되면서 서울 지역엔 대부분 비가 그친 상황입니다. 조정인 기자! (네! 잠수교에 나와있습니다) 현재 잠수교 상황은 어떻습니까? <리포트> 네, 빗줄기는 이제 거의 잦아들었지만 현재는 이슬비만 내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에 따라 통제와 해제를 반복하던 잠수교는 오늘 새벽 1시부터 보행자 통행을 재개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잠수교 수위는 5.24미터로 보행자 통행 제한 수위인 5.5미터에 많이 미치지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때문에, 현재 강변 북로와 올림픽 대로 양방향 모두 소통이 원활해 월요일 출근길 불편함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강 홍수통제소는 현재 한강 수위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팔당댐에서 초당 5천 190톤 안팎의 물을 방류하고 있습니다. 홍수통제소는 방류량이 현재 추세를 유지한다면 수위에는 큰 변동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오전 7시를 넘어 인천 앞바다에 밀물이 들어오면 출근 시간 무렵에는 한강 수위가 올라가 잠수교의 보행자 통행이 또다시 통제될 수 있다고 홍수통제소는 밝혔습니다. 서울 지역에는 오늘 새벽까지 235.5mm의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기상청은 오늘은 시간당 5~10mm의 큰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 잠수교에서 KBS 조정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