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를 잡아라!’ 애국심 마케팅 ‘후끈’
입력 2008.08.16 (0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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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광복절을 앞두고 독도를 내세운 판촉행사가 줄을 잇고 있습니다.
업체마다 판매 금액의 일부를 독도 관련 행사에 쓰겠다고 밝히면서 애국심 마케팅이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유동엽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도넛 매장에 등장한 독도 티셔츠.
도넛을 사러 온 손님들의 눈길을 끕니다.
<인터뷰> 홍서정(서울 송파동) : "이걸 입고 다님으로써 많은 사람에 알려졌으면 하는 그런 바람에서 샀습니다."
독도를 앞세운 도넛 판매도 덩달아 30% 이상 늘었습니다.
업체 측은 티셔츠 판 돈과 도넛 하나가 팔릴 때마다 10원씩을 적립해 독도 관련 단체에 기부할 계획입니다.
다른 업체는 '독도는 우리 땅' 케이크를 내놓고 판촉에 나섰습니다.
이 업체도 케이크 값의 1%씩을 모아 독도 연구원에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정재찬(제과업체 마케팅팀장) : "독도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고 고객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고 케이크 판매도 잘 되고 있습니다."
은행에도 독도가 등장했습니다.
이 예금 상품의 이름은 '독도는 우리 땅'
독도 문제가 불거지면서 시작한 특별판매로 1조 원이 넘는 예금이 모였습니다.
<인터뷰> 나병철(은행 개인고객부 차장) : "기부금을 최고 1억원을 조성하여 독도 관련 각종 후원행사에 지원할 예정입니다."
업체들은 독도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이 얼어붙은 소비심리까지 녹여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유동엽입니다.
광복절을 앞두고 독도를 내세운 판촉행사가 줄을 잇고 있습니다.
업체마다 판매 금액의 일부를 독도 관련 행사에 쓰겠다고 밝히면서 애국심 마케팅이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유동엽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도넛 매장에 등장한 독도 티셔츠.
도넛을 사러 온 손님들의 눈길을 끕니다.
<인터뷰> 홍서정(서울 송파동) : "이걸 입고 다님으로써 많은 사람에 알려졌으면 하는 그런 바람에서 샀습니다."
독도를 앞세운 도넛 판매도 덩달아 30% 이상 늘었습니다.
업체 측은 티셔츠 판 돈과 도넛 하나가 팔릴 때마다 10원씩을 적립해 독도 관련 단체에 기부할 계획입니다.
다른 업체는 '독도는 우리 땅' 케이크를 내놓고 판촉에 나섰습니다.
이 업체도 케이크 값의 1%씩을 모아 독도 연구원에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정재찬(제과업체 마케팅팀장) : "독도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고 고객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고 케이크 판매도 잘 되고 있습니다."
은행에도 독도가 등장했습니다.
이 예금 상품의 이름은 '독도는 우리 땅'
독도 문제가 불거지면서 시작한 특별판매로 1조 원이 넘는 예금이 모였습니다.
<인터뷰> 나병철(은행 개인고객부 차장) : "기부금을 최고 1억원을 조성하여 독도 관련 각종 후원행사에 지원할 예정입니다."
업체들은 독도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이 얼어붙은 소비심리까지 녹여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유동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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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도를 잡아라!’ 애국심 마케팅 ‘후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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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8-08-16 08:06:13
![](/newsimage2/200808/20080816/1616183.jpg)
<앵커 멘트>
광복절을 앞두고 독도를 내세운 판촉행사가 줄을 잇고 있습니다.
업체마다 판매 금액의 일부를 독도 관련 행사에 쓰겠다고 밝히면서 애국심 마케팅이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유동엽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도넛 매장에 등장한 독도 티셔츠.
도넛을 사러 온 손님들의 눈길을 끕니다.
<인터뷰> 홍서정(서울 송파동) : "이걸 입고 다님으로써 많은 사람에 알려졌으면 하는 그런 바람에서 샀습니다."
독도를 앞세운 도넛 판매도 덩달아 30% 이상 늘었습니다.
업체 측은 티셔츠 판 돈과 도넛 하나가 팔릴 때마다 10원씩을 적립해 독도 관련 단체에 기부할 계획입니다.
다른 업체는 '독도는 우리 땅' 케이크를 내놓고 판촉에 나섰습니다.
이 업체도 케이크 값의 1%씩을 모아 독도 연구원에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정재찬(제과업체 마케팅팀장) : "독도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고 고객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고 케이크 판매도 잘 되고 있습니다."
은행에도 독도가 등장했습니다.
이 예금 상품의 이름은 '독도는 우리 땅'
독도 문제가 불거지면서 시작한 특별판매로 1조 원이 넘는 예금이 모였습니다.
<인터뷰> 나병철(은행 개인고객부 차장) : "기부금을 최고 1억원을 조성하여 독도 관련 각종 후원행사에 지원할 예정입니다."
업체들은 독도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이 얼어붙은 소비심리까지 녹여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유동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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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엽 기자 imher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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