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면 에어백, 상해 위험 절반 낮춘다
입력 2008.11.16 (21:53)
수정 2008.11.16 (2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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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차량끼리 부딪히는 교통사고가 났을 경우 정면 충돌보다 측면 충돌일때 사망자가 훨씬 많다고 합니다.
측면 에어백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등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양지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정면 충돌.
측면 충돌
어느 쪽 사고 유형에 사망자가 더 많을 지 시민에게 물었습니다.
<인터뷰>시민 1 : "정면요!"
<인터뷰>시민 2 : "정면이지!"
<인터뷰>시민 3 : "당연히 정면!"
하지만 현실은 반대입니다.
지난해 교통사고 사망자 가운데 측면 충돌 사망자는 1,039명으로, 정면 충돌 534명 보다 2배가 많았습니다.
사망자 수도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측면 충돌 사고의 위험도를 높이는 한 요인은 갈수록 보급률이 높아지는 SUV차량입니다.
차고가 높은 SUV차량은 승용차 운전자의 머리 부분에 직접 부딪힐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적되는 것이 측면 에어백의 보급.
보험개발원이 SUV차량으로 측면 충돌 시험을 한 결과, 측면 에어백이 달린 승용차의 운전자는 그렇지 않은 차량의 운전자보다 머리에 상해를 입을 위험이 45%나 낮았습니다.
상해 위험도를 절반 가까이 떨어뜨리는 측면 에어백 보급을 위해선 보험료 할인 제도 등을 고쳐야 한다고 보험 개발원측은 강조합니다.
<인터뷰> 박인송 (보험개발원 차량기술사) : "정면충돌용 에어백과 마찬가지로 측면 에어백 장착 차량에 대해서도 보험료 할인을 시행해야 합니다."
우리나라 보험업계는 정면 충돌용 에어백 장착 차량에 대해서만 보험료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KBS뉴스 양지우입니다.
차량끼리 부딪히는 교통사고가 났을 경우 정면 충돌보다 측면 충돌일때 사망자가 훨씬 많다고 합니다.
측면 에어백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등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양지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정면 충돌.
측면 충돌
어느 쪽 사고 유형에 사망자가 더 많을 지 시민에게 물었습니다.
<인터뷰>시민 1 : "정면요!"
<인터뷰>시민 2 : "정면이지!"
<인터뷰>시민 3 : "당연히 정면!"
하지만 현실은 반대입니다.
지난해 교통사고 사망자 가운데 측면 충돌 사망자는 1,039명으로, 정면 충돌 534명 보다 2배가 많았습니다.
사망자 수도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측면 충돌 사고의 위험도를 높이는 한 요인은 갈수록 보급률이 높아지는 SUV차량입니다.
차고가 높은 SUV차량은 승용차 운전자의 머리 부분에 직접 부딪힐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적되는 것이 측면 에어백의 보급.
보험개발원이 SUV차량으로 측면 충돌 시험을 한 결과, 측면 에어백이 달린 승용차의 운전자는 그렇지 않은 차량의 운전자보다 머리에 상해를 입을 위험이 45%나 낮았습니다.
상해 위험도를 절반 가까이 떨어뜨리는 측면 에어백 보급을 위해선 보험료 할인 제도 등을 고쳐야 한다고 보험 개발원측은 강조합니다.
<인터뷰> 박인송 (보험개발원 차량기술사) : "정면충돌용 에어백과 마찬가지로 측면 에어백 장착 차량에 대해서도 보험료 할인을 시행해야 합니다."
우리나라 보험업계는 정면 충돌용 에어백 장착 차량에 대해서만 보험료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KBS뉴스 양지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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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측면 에어백, 상해 위험 절반 낮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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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8-11-16 21:04:48
- 수정2008-11-16 23:04:22
<앵커 멘트>
차량끼리 부딪히는 교통사고가 났을 경우 정면 충돌보다 측면 충돌일때 사망자가 훨씬 많다고 합니다.
측면 에어백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등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양지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정면 충돌.
측면 충돌
어느 쪽 사고 유형에 사망자가 더 많을 지 시민에게 물었습니다.
<인터뷰>시민 1 : "정면요!"
<인터뷰>시민 2 : "정면이지!"
<인터뷰>시민 3 : "당연히 정면!"
하지만 현실은 반대입니다.
지난해 교통사고 사망자 가운데 측면 충돌 사망자는 1,039명으로, 정면 충돌 534명 보다 2배가 많았습니다.
사망자 수도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측면 충돌 사고의 위험도를 높이는 한 요인은 갈수록 보급률이 높아지는 SUV차량입니다.
차고가 높은 SUV차량은 승용차 운전자의 머리 부분에 직접 부딪힐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적되는 것이 측면 에어백의 보급.
보험개발원이 SUV차량으로 측면 충돌 시험을 한 결과, 측면 에어백이 달린 승용차의 운전자는 그렇지 않은 차량의 운전자보다 머리에 상해를 입을 위험이 45%나 낮았습니다.
상해 위험도를 절반 가까이 떨어뜨리는 측면 에어백 보급을 위해선 보험료 할인 제도 등을 고쳐야 한다고 보험 개발원측은 강조합니다.
<인터뷰> 박인송 (보험개발원 차량기술사) : "정면충돌용 에어백과 마찬가지로 측면 에어백 장착 차량에 대해서도 보험료 할인을 시행해야 합니다."
우리나라 보험업계는 정면 충돌용 에어백 장착 차량에 대해서만 보험료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KBS뉴스 양지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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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지우 기자 yangjiwu@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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