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버스만 달려야 하는 버스 전용차로. 최근 택시도 달릴 수 있게 하는 법안이 국회에서 발의됐는데, 택시 업계와 버스 업계가 대립각을 세우고 있습니다.
최형원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서울시내 버스들이 일제히 '택시의 버스 전용차로 통행'을 반대한다는 펼침막을 내걸었습니다.
택시도 버스 전용차로를 이용하도록하자는 법안에 버스 업계가 반발하고 나선겁니다.
<인터뷰>정순모(버스 운전사) : "택시는 불쑥 들어왔다 나갔다 할테니까 방해되니까 우린 안좋지..."
이 법안은 택시도 제한된 범위에서 전용차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승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택시 업계를 돕자는 취지입니다.
<인터뷰>박종진(택시 운전사) : "버스 전용차로를 같이 이용하면 그만큼 빨라지니까 손님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겠지요."
전용차로제를 운영하는 서울시는 난감한 입장입니다.
거리에 나오는 택시는 하루 오만 오백여 대로 버스보다 7배나 많은데, 택시들이 대거 전용차로로 들어오면 정체가 늘고 사고 위험이 높아진다는 겁니다.
<인터뷰>윤준병(서울시 교통기획관) : "버스전용차로는 버스에 맞게 만들어져서 택시와 버스가 함께 이용하면 많은 부작용이 우려됩니다."
대다수 시민들이 택시업계의 어려움을 이해하면서도 버스전용차선제도의 취지가 빛바래지 않을까 걱정하고있습니다.
<인터뷰>이용훈(서울시 용강동) : "지금은 이 시간에 지하철보다 버스가 빠른데 택시까지 다니면 뒤엉켜서 느려지겠죠."
택시에 버스 전용차로 통행을 허용하는 법안은 다음달 공청회를 거쳐 상임위에 상정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최형원입니다.
버스만 달려야 하는 버스 전용차로. 최근 택시도 달릴 수 있게 하는 법안이 국회에서 발의됐는데, 택시 업계와 버스 업계가 대립각을 세우고 있습니다.
최형원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서울시내 버스들이 일제히 '택시의 버스 전용차로 통행'을 반대한다는 펼침막을 내걸었습니다.
택시도 버스 전용차로를 이용하도록하자는 법안에 버스 업계가 반발하고 나선겁니다.
<인터뷰>정순모(버스 운전사) : "택시는 불쑥 들어왔다 나갔다 할테니까 방해되니까 우린 안좋지..."
이 법안은 택시도 제한된 범위에서 전용차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승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택시 업계를 돕자는 취지입니다.
<인터뷰>박종진(택시 운전사) : "버스 전용차로를 같이 이용하면 그만큼 빨라지니까 손님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겠지요."
전용차로제를 운영하는 서울시는 난감한 입장입니다.
거리에 나오는 택시는 하루 오만 오백여 대로 버스보다 7배나 많은데, 택시들이 대거 전용차로로 들어오면 정체가 늘고 사고 위험이 높아진다는 겁니다.
<인터뷰>윤준병(서울시 교통기획관) : "버스전용차로는 버스에 맞게 만들어져서 택시와 버스가 함께 이용하면 많은 부작용이 우려됩니다."
대다수 시민들이 택시업계의 어려움을 이해하면서도 버스전용차선제도의 취지가 빛바래지 않을까 걱정하고있습니다.
<인터뷰>이용훈(서울시 용강동) : "지금은 이 시간에 지하철보다 버스가 빠른데 택시까지 다니면 뒤엉켜서 느려지겠죠."
택시에 버스 전용차로 통행을 허용하는 법안은 다음달 공청회를 거쳐 상임위에 상정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최형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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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스 전용차로에 ‘택시 진입 허용’ 논란
-
- 입력 2008-11-28 21:00:56
![](/newsimage2/200811/20081128/1678199.jpg)
<앵커 멘트>
버스만 달려야 하는 버스 전용차로. 최근 택시도 달릴 수 있게 하는 법안이 국회에서 발의됐는데, 택시 업계와 버스 업계가 대립각을 세우고 있습니다.
최형원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서울시내 버스들이 일제히 '택시의 버스 전용차로 통행'을 반대한다는 펼침막을 내걸었습니다.
택시도 버스 전용차로를 이용하도록하자는 법안에 버스 업계가 반발하고 나선겁니다.
<인터뷰>정순모(버스 운전사) : "택시는 불쑥 들어왔다 나갔다 할테니까 방해되니까 우린 안좋지..."
이 법안은 택시도 제한된 범위에서 전용차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승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택시 업계를 돕자는 취지입니다.
<인터뷰>박종진(택시 운전사) : "버스 전용차로를 같이 이용하면 그만큼 빨라지니까 손님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겠지요."
전용차로제를 운영하는 서울시는 난감한 입장입니다.
거리에 나오는 택시는 하루 오만 오백여 대로 버스보다 7배나 많은데, 택시들이 대거 전용차로로 들어오면 정체가 늘고 사고 위험이 높아진다는 겁니다.
<인터뷰>윤준병(서울시 교통기획관) : "버스전용차로는 버스에 맞게 만들어져서 택시와 버스가 함께 이용하면 많은 부작용이 우려됩니다."
대다수 시민들이 택시업계의 어려움을 이해하면서도 버스전용차선제도의 취지가 빛바래지 않을까 걱정하고있습니다.
<인터뷰>이용훈(서울시 용강동) : "지금은 이 시간에 지하철보다 버스가 빠른데 택시까지 다니면 뒤엉켜서 느려지겠죠."
택시에 버스 전용차로 통행을 허용하는 법안은 다음달 공청회를 거쳐 상임위에 상정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최형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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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형원 기자 roediec@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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