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틀 깬 신선한 파격으로 ‘유혹’
입력 2009.03.10 (22:12)
수정 2009.03.11 (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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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오페라, 하면 '너무 어렵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요즘엔 파격적으로 변신한 오페라 작품들이, 관객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양민효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리포트>
무대를 울리는 낭랑한 아리아!
여성 특유의 고음처럼 들리지만 의외로 남성 성악가가 부르는 노래입니다.
테너보다 높은 음역을 소화해야하는 카운터 테너!
이동규 씨는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에서 사춘기를 막 지난 시동, '케루비노' 역을 멋지게 해냈습니다.
가성으로 내는 고음이 많아 18세기까지는 거세 성악가인 카스트라토가 맡기도 했고, 최근엔 보통 메조 소프라노가 담당했지만, 파격적인 캐스팅이 이뤄진 것입니다.
<인터뷰> 이동규(카운터 테너) : "저랑 캐릭터가 잘 맞아요. 남자인데 여자 목소리가 나오니까 관객분들은 아찔할 수도..."
화려한 볼거리로 유명한 오페라 '마술피리'는 현대극으로 각색되며 LED 조명과 영상을 이용한 무대로 꾸며졌습니다.
또 인물의 성격을 부각시켰던 고전적인 의상 대신 일상적이고 평범한 옷차림으로 관객과의 거리감을 한층 좁혔습니다.
<인터뷰> 무대 감독 : "무대 위 이미지들이 회전하면서 관객들이 색다르게 해석할 수 있고, 또 기존 선입견에 사로잡히지 않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틀을 깨는 신선한 파격으로 한층 젊어진 오페라가 관객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양민효입니다.
오페라, 하면 '너무 어렵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요즘엔 파격적으로 변신한 오페라 작품들이, 관객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양민효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리포트>
무대를 울리는 낭랑한 아리아!
여성 특유의 고음처럼 들리지만 의외로 남성 성악가가 부르는 노래입니다.
테너보다 높은 음역을 소화해야하는 카운터 테너!
이동규 씨는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에서 사춘기를 막 지난 시동, '케루비노' 역을 멋지게 해냈습니다.
가성으로 내는 고음이 많아 18세기까지는 거세 성악가인 카스트라토가 맡기도 했고, 최근엔 보통 메조 소프라노가 담당했지만, 파격적인 캐스팅이 이뤄진 것입니다.
<인터뷰> 이동규(카운터 테너) : "저랑 캐릭터가 잘 맞아요. 남자인데 여자 목소리가 나오니까 관객분들은 아찔할 수도..."
화려한 볼거리로 유명한 오페라 '마술피리'는 현대극으로 각색되며 LED 조명과 영상을 이용한 무대로 꾸며졌습니다.
또 인물의 성격을 부각시켰던 고전적인 의상 대신 일상적이고 평범한 옷차림으로 관객과의 거리감을 한층 좁혔습니다.
<인터뷰> 무대 감독 : "무대 위 이미지들이 회전하면서 관객들이 색다르게 해석할 수 있고, 또 기존 선입견에 사로잡히지 않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틀을 깨는 신선한 파격으로 한층 젊어진 오페라가 관객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양민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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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페라, 틀 깬 신선한 파격으로 ‘유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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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9-03-10 21:44:21
- 수정2009-03-11 08:17:37
![](/newsimage2/200903/20090310/1737087.jpg)
<앵커 멘트>
오페라, 하면 '너무 어렵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요즘엔 파격적으로 변신한 오페라 작품들이, 관객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양민효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리포트>
무대를 울리는 낭랑한 아리아!
여성 특유의 고음처럼 들리지만 의외로 남성 성악가가 부르는 노래입니다.
테너보다 높은 음역을 소화해야하는 카운터 테너!
이동규 씨는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에서 사춘기를 막 지난 시동, '케루비노' 역을 멋지게 해냈습니다.
가성으로 내는 고음이 많아 18세기까지는 거세 성악가인 카스트라토가 맡기도 했고, 최근엔 보통 메조 소프라노가 담당했지만, 파격적인 캐스팅이 이뤄진 것입니다.
<인터뷰> 이동규(카운터 테너) : "저랑 캐릭터가 잘 맞아요. 남자인데 여자 목소리가 나오니까 관객분들은 아찔할 수도..."
화려한 볼거리로 유명한 오페라 '마술피리'는 현대극으로 각색되며 LED 조명과 영상을 이용한 무대로 꾸며졌습니다.
또 인물의 성격을 부각시켰던 고전적인 의상 대신 일상적이고 평범한 옷차림으로 관객과의 거리감을 한층 좁혔습니다.
<인터뷰> 무대 감독 : "무대 위 이미지들이 회전하면서 관객들이 색다르게 해석할 수 있고, 또 기존 선입견에 사로잡히지 않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틀을 깨는 신선한 파격으로 한층 젊어진 오페라가 관객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양민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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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민효 기자 gongga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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