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뉴스] 김연아 효과, 관련업계 ‘함박 웃음’
입력 2009.03.30 (20:43)
수정 2009.03.30 (20:5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2077 마케팅이라고 들어보셨습니까.
바로 김연아 선수가 기록한 세계 최고 점수인 207.7이라는 숫자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이라는데요.
김연아 선수의 선전에 김연아 선수를 CF 모델로 쓴 기업 등은 함박웃음을 짓고 있습니다.
이철호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김연아가 직접 노래까지 부른 에어컨 광고입니다.
이 업체는 다음달 나오는 최신 모델 에어컨을 2077명에게 할인 가격 207만 원에 판매하기로 했습니다.
김연아의 입맛에 맞췄다는 '연아빵'은 없어서 못 팔 정도......
지난해 말 출시 이후 매달 두세 배씩 매출이 늘고 있습니다.
<인터뷰> 권희준('연아빵' 구매자) : "기왕이면 광고하신 것을 먹는 게 힘도 날 것 같고 저도 일하는 데 힘이 날 것 같아서요."
선수로서 은반을 평정한 김연아는 벌써 스무 개에 가까운 광고를 찍으며 광고 시장까지 평정할 기세입니다.
인터넷에선 김연아가 출연한 광고를 가지고 '김연아의 하루'라는 패러디가 돌 정도입니다.
아침에 일어나 '냉장고'에서 '생수'를 꺼내 마시고 '세제'로 세탁한 '운동복'을 입습니다.
'화장'을 하고 '여성용품'을 챙긴 뒤 '자동차'를 타고 연습장에 도착한 김연아, 스케이트를 신기 전엔 '반창고'를 붙입니다.
간식은 '빵'과 '우유'. '은행'에서 돈을 찾아 '복권'을 한 장 사서 집으로 돌아온 뒤 시원한 '에어컨' 바람과 함께 휴식을 취한다는 내용입니다.
때론 애절하게, 때론 경쾌하게 흐르며 관중을 사로잡는 김연아의 스케이팅.
여기에 사용된 음악도 대박입니다.
'죽음의 무도', '세헤라자데' 등 김연아의 경기 배경 음악을 모은 앨범은 발매 석 달 만에 5만 장이 팔렸습니다.
<인터뷰>이혜원(음반매장 직원) : "김연아가 친숙한 이미지다 보니 클래식에 관심이 없는 분들도 많이 찾고 있습니다."
은반의 여왕 김연아의 매력은 이제 관중석을 넘어 소비자의 눈과 입, 마음까지 사로잡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철호입니다.
2077 마케팅이라고 들어보셨습니까.
바로 김연아 선수가 기록한 세계 최고 점수인 207.7이라는 숫자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이라는데요.
김연아 선수의 선전에 김연아 선수를 CF 모델로 쓴 기업 등은 함박웃음을 짓고 있습니다.
이철호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김연아가 직접 노래까지 부른 에어컨 광고입니다.
이 업체는 다음달 나오는 최신 모델 에어컨을 2077명에게 할인 가격 207만 원에 판매하기로 했습니다.
김연아의 입맛에 맞췄다는 '연아빵'은 없어서 못 팔 정도......
지난해 말 출시 이후 매달 두세 배씩 매출이 늘고 있습니다.
<인터뷰> 권희준('연아빵' 구매자) : "기왕이면 광고하신 것을 먹는 게 힘도 날 것 같고 저도 일하는 데 힘이 날 것 같아서요."
선수로서 은반을 평정한 김연아는 벌써 스무 개에 가까운 광고를 찍으며 광고 시장까지 평정할 기세입니다.
인터넷에선 김연아가 출연한 광고를 가지고 '김연아의 하루'라는 패러디가 돌 정도입니다.
아침에 일어나 '냉장고'에서 '생수'를 꺼내 마시고 '세제'로 세탁한 '운동복'을 입습니다.
'화장'을 하고 '여성용품'을 챙긴 뒤 '자동차'를 타고 연습장에 도착한 김연아, 스케이트를 신기 전엔 '반창고'를 붙입니다.
간식은 '빵'과 '우유'. '은행'에서 돈을 찾아 '복권'을 한 장 사서 집으로 돌아온 뒤 시원한 '에어컨' 바람과 함께 휴식을 취한다는 내용입니다.
때론 애절하게, 때론 경쾌하게 흐르며 관중을 사로잡는 김연아의 스케이팅.
여기에 사용된 음악도 대박입니다.
'죽음의 무도', '세헤라자데' 등 김연아의 경기 배경 음악을 모은 앨범은 발매 석 달 만에 5만 장이 팔렸습니다.
<인터뷰>이혜원(음반매장 직원) : "김연아가 친숙한 이미지다 보니 클래식에 관심이 없는 분들도 많이 찾고 있습니다."
은반의 여왕 김연아의 매력은 이제 관중석을 넘어 소비자의 눈과 입, 마음까지 사로잡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철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화제의 뉴스] 김연아 효과, 관련업계 ‘함박 웃음’
-
- 입력 2009-03-30 19:53:59
- 수정2009-03-30 20:51:28
![](/newsimage2/200903/20090330/1749034.jpg)
<앵커 멘트>
2077 마케팅이라고 들어보셨습니까.
바로 김연아 선수가 기록한 세계 최고 점수인 207.7이라는 숫자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이라는데요.
김연아 선수의 선전에 김연아 선수를 CF 모델로 쓴 기업 등은 함박웃음을 짓고 있습니다.
이철호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김연아가 직접 노래까지 부른 에어컨 광고입니다.
이 업체는 다음달 나오는 최신 모델 에어컨을 2077명에게 할인 가격 207만 원에 판매하기로 했습니다.
김연아의 입맛에 맞췄다는 '연아빵'은 없어서 못 팔 정도......
지난해 말 출시 이후 매달 두세 배씩 매출이 늘고 있습니다.
<인터뷰> 권희준('연아빵' 구매자) : "기왕이면 광고하신 것을 먹는 게 힘도 날 것 같고 저도 일하는 데 힘이 날 것 같아서요."
선수로서 은반을 평정한 김연아는 벌써 스무 개에 가까운 광고를 찍으며 광고 시장까지 평정할 기세입니다.
인터넷에선 김연아가 출연한 광고를 가지고 '김연아의 하루'라는 패러디가 돌 정도입니다.
아침에 일어나 '냉장고'에서 '생수'를 꺼내 마시고 '세제'로 세탁한 '운동복'을 입습니다.
'화장'을 하고 '여성용품'을 챙긴 뒤 '자동차'를 타고 연습장에 도착한 김연아, 스케이트를 신기 전엔 '반창고'를 붙입니다.
간식은 '빵'과 '우유'. '은행'에서 돈을 찾아 '복권'을 한 장 사서 집으로 돌아온 뒤 시원한 '에어컨' 바람과 함께 휴식을 취한다는 내용입니다.
때론 애절하게, 때론 경쾌하게 흐르며 관중을 사로잡는 김연아의 스케이팅.
여기에 사용된 음악도 대박입니다.
'죽음의 무도', '세헤라자데' 등 김연아의 경기 배경 음악을 모은 앨범은 발매 석 달 만에 5만 장이 팔렸습니다.
<인터뷰>이혜원(음반매장 직원) : "김연아가 친숙한 이미지다 보니 클래식에 관심이 없는 분들도 많이 찾고 있습니다."
은반의 여왕 김연아의 매력은 이제 관중석을 넘어 소비자의 눈과 입, 마음까지 사로잡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철호입니다.
-
-
이철호 기자 manjeok@kbs.co.kr
이철호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