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내 검역 본격화…공항 검역도 한층 강화

입력 2009.05.05 (07:59) 수정 2009.05.05 (09: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항공기의 안에 들어가 승객들을 검사하는 기내 검역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또 항공기 자체에 대한 방역 작업도 실시되는 등 공항 검역이 한층 강화됐습니다.

심인보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인플루엔자 A형 인체 감염증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기내에서 체온 측정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입국 게이트에 있던 검역소가 아예 비행기 안으로 옮겨졌습니다.

먼저 발열 감지 카메라로 체온이 높은 승객들을 골라낸 뒤 신종 인플루엔자 감염 여부를 꼼꼼히 따집니다.

<인터뷰> 미국 교민 : "검역을 철저히 해주시니까 고맙죠. 왜냐면 저도 알아야 되고..."

멕시코에서 장기 체류한 승객이 탑승했거나 환자가 있다는 보고를 받은 비행기에 한해 이렇게 강화된 조치가 본격적으로 실시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임관식(인천국제공항 검역소장) : "양선반응 나오면 ..역학적 연관서 많을 때 국립의료원... 격리병원으로..."

항공기가 통째로 방역을 받습니다.

대한항공은 미국과 캐나다에서 들어오는 모든 비행기를 살균 소독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염창기(대한항공 객실 정비 차장) : "승객들의 손이 잘 닿는 손잡이나 화장실 등에 대한 방역..."

인천공항 검역소는 11개 나라 입국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던 발열검사를 14개 나라 입국자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심인보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기내 검역 본격화…공항 검역도 한층 강화
    • 입력 2009-05-05 07:03:54
    • 수정2009-05-05 09:04:29
    뉴스광장
<앵커 멘트> 항공기의 안에 들어가 승객들을 검사하는 기내 검역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또 항공기 자체에 대한 방역 작업도 실시되는 등 공항 검역이 한층 강화됐습니다. 심인보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인플루엔자 A형 인체 감염증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기내에서 체온 측정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입국 게이트에 있던 검역소가 아예 비행기 안으로 옮겨졌습니다. 먼저 발열 감지 카메라로 체온이 높은 승객들을 골라낸 뒤 신종 인플루엔자 감염 여부를 꼼꼼히 따집니다. <인터뷰> 미국 교민 : "검역을 철저히 해주시니까 고맙죠. 왜냐면 저도 알아야 되고..." 멕시코에서 장기 체류한 승객이 탑승했거나 환자가 있다는 보고를 받은 비행기에 한해 이렇게 강화된 조치가 본격적으로 실시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임관식(인천국제공항 검역소장) : "양선반응 나오면 ..역학적 연관서 많을 때 국립의료원... 격리병원으로..." 항공기가 통째로 방역을 받습니다. 대한항공은 미국과 캐나다에서 들어오는 모든 비행기를 살균 소독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염창기(대한항공 객실 정비 차장) : "승객들의 손이 잘 닿는 손잡이나 화장실 등에 대한 방역..." 인천공항 검역소는 11개 나라 입국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던 발열검사를 14개 나라 입국자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심인보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