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시, GM·국채 악재에 급락
입력 2009.05.28 (07:04)
수정 2009.05.28 (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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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미국에서는 닷새 앞으로 다가온 자동차 회사 GM이 채권단과의 협상이 결렬되면서 파산이 불가피한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뉴욕증시는 일제히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뉴욕에서 황상무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리포트>
미국 GM이 채권단과의 협상 결렬을 발표했습니다.
GM은 채권단에 270억 달러의 채무를 회사 지분 10%와 맞바꾸자고 제안했지만, 채권단이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주 월요일까지 납득할 만한 생존계획을 제출해야 하는 GM으로선, 파산보호 신청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같은 소식에 오늘 GM의 주가는 20%나 추락해 1달러 15센트가 됐습니다.
다우지수 서른개 종목 가운데 28개 가 하락하며 어제보다 173포인트 2% 내렸고 나스닥 1.1%, S&P 500은 1.9% 하락했습니다.
미국 연방 예금 보험공사가 올 1분기 부실화 우려가 높은 문제은행이 305개로 지난해 보다 21% 급증했다고 밝혀 은행주들도 급락했습니다.
반면, 국제유가는 크게 올라 지난해 11월 이후 처음으로 배럴당 63달러선에 올라섰습니다.
오늘 경제전문 방송 CNBC는 GM이 파산한 뒤 회생하려면 정부로부터 500억 달러의 추가자금 지원이 필요할 것이라며, 이 경우 GM의 정부지분은 70%까지 늘어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뉴욕에서 KBS 뉴스 황상무입니다.
미국에서는 닷새 앞으로 다가온 자동차 회사 GM이 채권단과의 협상이 결렬되면서 파산이 불가피한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뉴욕증시는 일제히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뉴욕에서 황상무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리포트>
미국 GM이 채권단과의 협상 결렬을 발표했습니다.
GM은 채권단에 270억 달러의 채무를 회사 지분 10%와 맞바꾸자고 제안했지만, 채권단이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주 월요일까지 납득할 만한 생존계획을 제출해야 하는 GM으로선, 파산보호 신청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같은 소식에 오늘 GM의 주가는 20%나 추락해 1달러 15센트가 됐습니다.
다우지수 서른개 종목 가운데 28개 가 하락하며 어제보다 173포인트 2% 내렸고 나스닥 1.1%, S&P 500은 1.9% 하락했습니다.
미국 연방 예금 보험공사가 올 1분기 부실화 우려가 높은 문제은행이 305개로 지난해 보다 21% 급증했다고 밝혀 은행주들도 급락했습니다.
반면, 국제유가는 크게 올라 지난해 11월 이후 처음으로 배럴당 63달러선에 올라섰습니다.
오늘 경제전문 방송 CNBC는 GM이 파산한 뒤 회생하려면 정부로부터 500억 달러의 추가자금 지원이 필요할 것이라며, 이 경우 GM의 정부지분은 70%까지 늘어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뉴욕에서 KBS 뉴스 황상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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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욕증시, GM·국채 악재에 급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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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9-05-28 06:14:32
- 수정2009-05-28 07:27:43
<앵커 멘트>
미국에서는 닷새 앞으로 다가온 자동차 회사 GM이 채권단과의 협상이 결렬되면서 파산이 불가피한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뉴욕증시는 일제히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뉴욕에서 황상무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리포트>
미국 GM이 채권단과의 협상 결렬을 발표했습니다.
GM은 채권단에 270억 달러의 채무를 회사 지분 10%와 맞바꾸자고 제안했지만, 채권단이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주 월요일까지 납득할 만한 생존계획을 제출해야 하는 GM으로선, 파산보호 신청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같은 소식에 오늘 GM의 주가는 20%나 추락해 1달러 15센트가 됐습니다.
다우지수 서른개 종목 가운데 28개 가 하락하며 어제보다 173포인트 2% 내렸고 나스닥 1.1%, S&P 500은 1.9% 하락했습니다.
미국 연방 예금 보험공사가 올 1분기 부실화 우려가 높은 문제은행이 305개로 지난해 보다 21% 급증했다고 밝혀 은행주들도 급락했습니다.
반면, 국제유가는 크게 올라 지난해 11월 이후 처음으로 배럴당 63달러선에 올라섰습니다.
오늘 경제전문 방송 CNBC는 GM이 파산한 뒤 회생하려면 정부로부터 500억 달러의 추가자금 지원이 필요할 것이라며, 이 경우 GM의 정부지분은 70%까지 늘어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뉴욕에서 KBS 뉴스 황상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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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상무 기자 sangmo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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