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 방신봉, 현역 복귀 가능할 듯

입력 2009.07.16 (07:2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거미손 센터로 불렸던 방신봉 선수가 현역 복귀를 추진중이라구요?

<리포트>

캡코 45에서 영입 제안을 받았습니다.문제는 전 소속팀 LIG의 동의가 있어야만 복귀가 가능한데, 이적 동의서 문제는 배구계의 대표적인 독소 조항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방신봉 선수 블로킹의 명수로 한시대를 풍미했던 센터인데, LIG 소속이던 지난해 현역에서 물러났습니다.

본인은 선수 생활을 계속하고 싶어했지만, 구단측은 이제 능력에 한계를 보였다고 판단한 것이죠.

다른 종목같았으면 이런 경우 방신봉 선수가 다른 팀으로 이적하는 것이 당연한 수순입니다. 그런데 배구만은 이적 동의서가 있어야만 이적이 가능하거든요.

대부분의 구단들이 이적동의서를 발급하지 않기 때문에 배구 선수들은 그동안 소리 소문없이 조용히 은퇴하곤 했습니다.

방신봉은 캡코의 강만수 감독의 부름을 받고 현역 복귀 의사를 밝혔는데, LIG구단이 이번에는 이적동의서를 발급해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캡코가 하위권 팀이기 때문에 방신봉 선수가 이적해도 큰 위협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적동의서는 배구계의 대표적인 독소조항인데, 구단이나 선수나 이 부분에 큰 관심이 없는게 문제입니다.

요즘 선수들이 자유계약선수 제도를 주장하고 있는데, 사실 선수입장에서 자유계약보다 이적동의서를 고치는게 더 중요한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Fa와 함께 이적동의서 여부는 프로배구가 해결해야할 과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센터 방신봉, 현역 복귀 가능할 듯
    • 입력 2009-07-16 06:53:10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거미손 센터로 불렸던 방신봉 선수가 현역 복귀를 추진중이라구요? <리포트> 캡코 45에서 영입 제안을 받았습니다.문제는 전 소속팀 LIG의 동의가 있어야만 복귀가 가능한데, 이적 동의서 문제는 배구계의 대표적인 독소 조항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방신봉 선수 블로킹의 명수로 한시대를 풍미했던 센터인데, LIG 소속이던 지난해 현역에서 물러났습니다. 본인은 선수 생활을 계속하고 싶어했지만, 구단측은 이제 능력에 한계를 보였다고 판단한 것이죠. 다른 종목같았으면 이런 경우 방신봉 선수가 다른 팀으로 이적하는 것이 당연한 수순입니다. 그런데 배구만은 이적 동의서가 있어야만 이적이 가능하거든요. 대부분의 구단들이 이적동의서를 발급하지 않기 때문에 배구 선수들은 그동안 소리 소문없이 조용히 은퇴하곤 했습니다. 방신봉은 캡코의 강만수 감독의 부름을 받고 현역 복귀 의사를 밝혔는데, LIG구단이 이번에는 이적동의서를 발급해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캡코가 하위권 팀이기 때문에 방신봉 선수가 이적해도 큰 위협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적동의서는 배구계의 대표적인 독소조항인데, 구단이나 선수나 이 부분에 큰 관심이 없는게 문제입니다. 요즘 선수들이 자유계약선수 제도를 주장하고 있는데, 사실 선수입장에서 자유계약보다 이적동의서를 고치는게 더 중요한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Fa와 함께 이적동의서 여부는 프로배구가 해결해야할 과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