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춘천고속도로, 폭주족의 아우토반?
입력 2009.07.25 (21:48)
수정 2009.07.25 (2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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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지난 15일 개통한 서울 춘천고속도로에 폭주 차량들이 광란의 질주를 하며 일반 운전자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실태를 박상용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스포츠카 10여 대가 요금소를 빠져나가자마자 대열을 이루며 질주합니다.
폭주족을 추적하기 위해 불법이지만 시속 180km의 속도로 쫓아갔으나 따라잡지 못할 정돕니다.
20km 이상을 따라가는데 걸린 시간은 채 5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잠시 뒤 또 다른 외제 스포츠카도 차선을 넘나 들며 질주합니다.
밤늦은 시각 매일 반복되는 모습입니다.
일부 폭주족들이 속도를 즐기기 위해 고속도로를 경주장처럼 이용하는 것입니다.
<녹취> 폭주족 : "도로가 뚫리니까 모든차들이 다오는 거예요. 차 동호회는 첫날 거의 다왔어요."
낮에도 일반 차량들까지 과속하기 일쑵니다.
속도 제한이 없는 아우토반이 따로 없습니다.
<녹취> 서울-춘천고속도로 관계자 : "오픈카도 많고, 스포츠카도 많고 (차들) 가는데 겁나더라구요."
지난 15일 고속도로가 개통되자마자 폭주족들이 레이스를 벌이다, 6중 추돌하는 등 사고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녹취> 레카 차량 운전자 : "터널에서 자기들끼리 싸인이 안맞아서 부딪친거예요..자기네끼리 막 부딪친거니까."
사정이 이렇지만 경찰의 과속 단속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고정식 과속 감시카메라는 예산 부족을 이유로 두세 달 뒤에나 설치될 예정입니다.
이러다 보니 서울 춘천고속도로엔 밤마다 폭주차량이 몰리면서, 일반 운전자들이 안전을 위협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상용입니다.
지난 15일 개통한 서울 춘천고속도로에 폭주 차량들이 광란의 질주를 하며 일반 운전자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실태를 박상용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스포츠카 10여 대가 요금소를 빠져나가자마자 대열을 이루며 질주합니다.
폭주족을 추적하기 위해 불법이지만 시속 180km의 속도로 쫓아갔으나 따라잡지 못할 정돕니다.
20km 이상을 따라가는데 걸린 시간은 채 5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잠시 뒤 또 다른 외제 스포츠카도 차선을 넘나 들며 질주합니다.
밤늦은 시각 매일 반복되는 모습입니다.
일부 폭주족들이 속도를 즐기기 위해 고속도로를 경주장처럼 이용하는 것입니다.
<녹취> 폭주족 : "도로가 뚫리니까 모든차들이 다오는 거예요. 차 동호회는 첫날 거의 다왔어요."
낮에도 일반 차량들까지 과속하기 일쑵니다.
속도 제한이 없는 아우토반이 따로 없습니다.
<녹취> 서울-춘천고속도로 관계자 : "오픈카도 많고, 스포츠카도 많고 (차들) 가는데 겁나더라구요."
지난 15일 고속도로가 개통되자마자 폭주족들이 레이스를 벌이다, 6중 추돌하는 등 사고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녹취> 레카 차량 운전자 : "터널에서 자기들끼리 싸인이 안맞아서 부딪친거예요..자기네끼리 막 부딪친거니까."
사정이 이렇지만 경찰의 과속 단속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고정식 과속 감시카메라는 예산 부족을 이유로 두세 달 뒤에나 설치될 예정입니다.
이러다 보니 서울 춘천고속도로엔 밤마다 폭주차량이 몰리면서, 일반 운전자들이 안전을 위협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상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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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춘천고속도로, 폭주족의 아우토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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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9-07-25 21:10:51
- 수정2009-07-25 21:56:48
<앵커 멘트>
지난 15일 개통한 서울 춘천고속도로에 폭주 차량들이 광란의 질주를 하며 일반 운전자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실태를 박상용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스포츠카 10여 대가 요금소를 빠져나가자마자 대열을 이루며 질주합니다.
폭주족을 추적하기 위해 불법이지만 시속 180km의 속도로 쫓아갔으나 따라잡지 못할 정돕니다.
20km 이상을 따라가는데 걸린 시간은 채 5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잠시 뒤 또 다른 외제 스포츠카도 차선을 넘나 들며 질주합니다.
밤늦은 시각 매일 반복되는 모습입니다.
일부 폭주족들이 속도를 즐기기 위해 고속도로를 경주장처럼 이용하는 것입니다.
<녹취> 폭주족 : "도로가 뚫리니까 모든차들이 다오는 거예요. 차 동호회는 첫날 거의 다왔어요."
낮에도 일반 차량들까지 과속하기 일쑵니다.
속도 제한이 없는 아우토반이 따로 없습니다.
<녹취> 서울-춘천고속도로 관계자 : "오픈카도 많고, 스포츠카도 많고 (차들) 가는데 겁나더라구요."
지난 15일 고속도로가 개통되자마자 폭주족들이 레이스를 벌이다, 6중 추돌하는 등 사고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녹취> 레카 차량 운전자 : "터널에서 자기들끼리 싸인이 안맞아서 부딪친거예요..자기네끼리 막 부딪친거니까."
사정이 이렇지만 경찰의 과속 단속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고정식 과속 감시카메라는 예산 부족을 이유로 두세 달 뒤에나 설치될 예정입니다.
이러다 보니 서울 춘천고속도로엔 밤마다 폭주차량이 몰리면서, 일반 운전자들이 안전을 위협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상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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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용 기자 mis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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