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네슈 “기성용 차출 문제 있다”

입력 2009.07.31 (07: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FC서울의 기성용 선수를 놓고 청소년대표로 뽑아야 하나,말아야 하나 말들이 많지 않습니까? 귀네슈 감독이 한마디 했다구요?

네,사실 기성용선수를 놓고 그동안 국내축구계의 의견은 사실상 양분돼 왔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계청소년대회에 출전시켜야 한다, 그러다가 다치면 월드컵에 못나갈 수도 있는데, 대표팀에만 전념해야 한다.. 이런 논란이었는데요.

소속팀 감독인 귀네슈 감독이 기성용 선수의 문제에 대해서 처음 말문을 열었는데요.

청소년대표팀 합류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귀네슈 감독은 청소년대표팀에 뛰는 선수가 성인대표팀에 나가는 것은 바람직하지만, '성인대표팀에 뛰는 선수가 청소년팀에서 뛴다면 집중력이 떨어질것이다'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실, 기성용 선수가 다음달 세계청소년선수권대회에 참가하고 또 K리그와 아시아챔피언스리그, 대표팀 평가전 등에 계속 뛴다면 혹사논란까지 나올수도 있는데요.

청소년대표팀 홍명보 감독, 그리고 축구협회가 최종적으로 결론을 내리겠습니다만, 귀네슈 감독의 입장이 나온만큼, 기성용 선수의 청소년대회 차출 가능성은 높지 않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뉴스광장 스포츠 인사이드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귀네슈 “기성용 차출 문제 있다”
    • 입력 2009-07-31 06:53:59
    뉴스광장 1부
FC서울의 기성용 선수를 놓고 청소년대표로 뽑아야 하나,말아야 하나 말들이 많지 않습니까? 귀네슈 감독이 한마디 했다구요? 네,사실 기성용선수를 놓고 그동안 국내축구계의 의견은 사실상 양분돼 왔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계청소년대회에 출전시켜야 한다, 그러다가 다치면 월드컵에 못나갈 수도 있는데, 대표팀에만 전념해야 한다.. 이런 논란이었는데요. 소속팀 감독인 귀네슈 감독이 기성용 선수의 문제에 대해서 처음 말문을 열었는데요. 청소년대표팀 합류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귀네슈 감독은 청소년대표팀에 뛰는 선수가 성인대표팀에 나가는 것은 바람직하지만, '성인대표팀에 뛰는 선수가 청소년팀에서 뛴다면 집중력이 떨어질것이다'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실, 기성용 선수가 다음달 세계청소년선수권대회에 참가하고 또 K리그와 아시아챔피언스리그, 대표팀 평가전 등에 계속 뛴다면 혹사논란까지 나올수도 있는데요. 청소년대표팀 홍명보 감독, 그리고 축구협회가 최종적으로 결론을 내리겠습니다만, 귀네슈 감독의 입장이 나온만큼, 기성용 선수의 청소년대회 차출 가능성은 높지 않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뉴스광장 스포츠 인사이드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