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지만 알찬 ‘손바닥 가게’ 매력은?
입력 2009.08.12 (20:27)
수정 2009.08.12 (2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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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점포는 작지만 손님이 끊이지 않는 가게.
주변에서 가끔 보는데요, 인테리어도 변변치 않고 광고를 따로 하는 것도 아닌데 손님이 모이는 이유가 뭘까요?
아무래도 비결이 있겠죠?
임명규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서울의 한 지하철 역 안에 자리한 10㎡ 남짓한 미용실.
좁은 탓에 머리를 감는 시설조차 없습니다.
대신 물 없이도 머리를 감을 수 있는 샴푸를 씁니다.
<인터뷰> 김필종(서울시 방이동) : "처음에는 조금 이상했는데, 물로 감은 것처럼 시원하고 깨끗하고 바로 의자에서 감으니까 빨라서 좋습니다."
가게 안에는 기다릴 공간이 없기 때문에 대기 신호등까지 만들어놓았습니다.
<인터뷰> 조태희(헤어 디자이너) : "빨간 불은 15분 이상 대기해야 한다는 뜻이고요, 초록 불은 즉시 들어와서 머리를 자를 수 있다는 겁니다."
6명이 들어가면 옴짝달싹 못할 만큼 좁은 식당.
메뉴도 배춧국과 된장비빔밥이 전부입니다.
하지만 40년을 이어온 한결 같은 맛에 단골이 넘쳐납니다.
<인터뷰> 백강수(서울시 성산동) : "한 30년 단골입니다. 순수하게 멸치 몇 마리 넣어서 된장국 끓여 먹는 느낌이니까 깔끔하면서 뒷맛이 개운해요"
밥을 먹고 나면 주인 할머니가 챙겨주는 누룽지.
이 변함없는 푸근함도 손님을 다시 오게 하는 힘입니다.
테이블이 하나 뿐인 커피전문점.
이 곳의 아이스커피는 초대형 크기, 딱 한 종류입니다.
그런데도 가격은 일반 커피 수준입니다.
<인터뷰> 김지현(경기도 안양시) : "처음에는 크기에 놀랐는데, 먹다 보니까 커피가 나도 모르게 다 들어가네요. 아무리 커도 맛이 없으면 안 오는데 맛있어요."
운이 좋으면 극단과 무용단에서 활동하는 가게 주인의 공연도 볼 수 있습니다.
좁지만 맛이나 특화된 서비스로 무장하고 여기에 손님에 대한 배려를 더한 게 이 손바닥 가게들의 공통점입니다.
KBS 뉴스 임명규입니다.
점포는 작지만 손님이 끊이지 않는 가게.
주변에서 가끔 보는데요, 인테리어도 변변치 않고 광고를 따로 하는 것도 아닌데 손님이 모이는 이유가 뭘까요?
아무래도 비결이 있겠죠?
임명규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서울의 한 지하철 역 안에 자리한 10㎡ 남짓한 미용실.
좁은 탓에 머리를 감는 시설조차 없습니다.
대신 물 없이도 머리를 감을 수 있는 샴푸를 씁니다.
<인터뷰> 김필종(서울시 방이동) : "처음에는 조금 이상했는데, 물로 감은 것처럼 시원하고 깨끗하고 바로 의자에서 감으니까 빨라서 좋습니다."
가게 안에는 기다릴 공간이 없기 때문에 대기 신호등까지 만들어놓았습니다.
<인터뷰> 조태희(헤어 디자이너) : "빨간 불은 15분 이상 대기해야 한다는 뜻이고요, 초록 불은 즉시 들어와서 머리를 자를 수 있다는 겁니다."
6명이 들어가면 옴짝달싹 못할 만큼 좁은 식당.
메뉴도 배춧국과 된장비빔밥이 전부입니다.
하지만 40년을 이어온 한결 같은 맛에 단골이 넘쳐납니다.
<인터뷰> 백강수(서울시 성산동) : "한 30년 단골입니다. 순수하게 멸치 몇 마리 넣어서 된장국 끓여 먹는 느낌이니까 깔끔하면서 뒷맛이 개운해요"
밥을 먹고 나면 주인 할머니가 챙겨주는 누룽지.
이 변함없는 푸근함도 손님을 다시 오게 하는 힘입니다.
테이블이 하나 뿐인 커피전문점.
이 곳의 아이스커피는 초대형 크기, 딱 한 종류입니다.
그런데도 가격은 일반 커피 수준입니다.
<인터뷰> 김지현(경기도 안양시) : "처음에는 크기에 놀랐는데, 먹다 보니까 커피가 나도 모르게 다 들어가네요. 아무리 커도 맛이 없으면 안 오는데 맛있어요."
운이 좋으면 극단과 무용단에서 활동하는 가게 주인의 공연도 볼 수 있습니다.
좁지만 맛이나 특화된 서비스로 무장하고 여기에 손님에 대한 배려를 더한 게 이 손바닥 가게들의 공통점입니다.
KBS 뉴스 임명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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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좁지만 알찬 ‘손바닥 가게’ 매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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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9-08-12 20:22:23
- 수정2009-08-12 20:32:07
<앵커 멘트>
점포는 작지만 손님이 끊이지 않는 가게.
주변에서 가끔 보는데요, 인테리어도 변변치 않고 광고를 따로 하는 것도 아닌데 손님이 모이는 이유가 뭘까요?
아무래도 비결이 있겠죠?
임명규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서울의 한 지하철 역 안에 자리한 10㎡ 남짓한 미용실.
좁은 탓에 머리를 감는 시설조차 없습니다.
대신 물 없이도 머리를 감을 수 있는 샴푸를 씁니다.
<인터뷰> 김필종(서울시 방이동) : "처음에는 조금 이상했는데, 물로 감은 것처럼 시원하고 깨끗하고 바로 의자에서 감으니까 빨라서 좋습니다."
가게 안에는 기다릴 공간이 없기 때문에 대기 신호등까지 만들어놓았습니다.
<인터뷰> 조태희(헤어 디자이너) : "빨간 불은 15분 이상 대기해야 한다는 뜻이고요, 초록 불은 즉시 들어와서 머리를 자를 수 있다는 겁니다."
6명이 들어가면 옴짝달싹 못할 만큼 좁은 식당.
메뉴도 배춧국과 된장비빔밥이 전부입니다.
하지만 40년을 이어온 한결 같은 맛에 단골이 넘쳐납니다.
<인터뷰> 백강수(서울시 성산동) : "한 30년 단골입니다. 순수하게 멸치 몇 마리 넣어서 된장국 끓여 먹는 느낌이니까 깔끔하면서 뒷맛이 개운해요"
밥을 먹고 나면 주인 할머니가 챙겨주는 누룽지.
이 변함없는 푸근함도 손님을 다시 오게 하는 힘입니다.
테이블이 하나 뿐인 커피전문점.
이 곳의 아이스커피는 초대형 크기, 딱 한 종류입니다.
그런데도 가격은 일반 커피 수준입니다.
<인터뷰> 김지현(경기도 안양시) : "처음에는 크기에 놀랐는데, 먹다 보니까 커피가 나도 모르게 다 들어가네요. 아무리 커도 맛이 없으면 안 오는데 맛있어요."
운이 좋으면 극단과 무용단에서 활동하는 가게 주인의 공연도 볼 수 있습니다.
좁지만 맛이나 특화된 서비스로 무장하고 여기에 손님에 대한 배려를 더한 게 이 손바닥 가게들의 공통점입니다.
KBS 뉴스 임명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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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명규 기자 thelord@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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