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추신수, 은사에 ‘감동 보은’

입력 2009.09.22 (07:05) 수정 2009.09.22 (07:3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미국프로야구의 추신수 선수가 따뜻한 인간미를 보여줘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하는데, 어떤 내용입니까?

<리포트>

네,추신수선수의 부산고 은사가 얼마전 간암으로 세상을 떠난 동아대학교 고 조성옥 감독 아닙니까?

추신수선수가 조성옥감독의 아들과 최근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졸지에 가장을 잃은 조성옥 감독의 가족을 돕겠다는 취지인데요.

사실, 유명스타 선수들 주변에는 대부분 매니지먼트사가 있게 마련인데요, 추신수 선수는 그동안 매니지먼트사를 두지 않았습니다.

연봉도 높지 않고, 아직 스타가 아니라는 생각에 그랬다고 합니다.

그런데, 은사인 조성옥 감독이 사망한뒤 , 그동안 가깝게 지내던 조감독의 아들이 걱정이 됐고,도울 방법을 찾던중에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어서 돕기로 했습니다.

추신수선수는 메이저리그 한국인 첫 150안타 등 올시즌 뛰어난 활약을 펼치면서 여러 기업들로부터 광고제의를 받고 있는 상황인데요.

만약 광고 등으로 수익이 발생할 경우 조성옥 감독의 아들과 그 이익을 함께 나누면서,돌아가신 은사의 가족을 도울 것이라고 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따뜻한 추신수, 은사에 ‘감동 보은’
    • 입력 2009-09-22 06:49:27
    • 수정2009-09-22 07:36:37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미국프로야구의 추신수 선수가 따뜻한 인간미를 보여줘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하는데, 어떤 내용입니까? <리포트> 네,추신수선수의 부산고 은사가 얼마전 간암으로 세상을 떠난 동아대학교 고 조성옥 감독 아닙니까? 추신수선수가 조성옥감독의 아들과 최근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졸지에 가장을 잃은 조성옥 감독의 가족을 돕겠다는 취지인데요. 사실, 유명스타 선수들 주변에는 대부분 매니지먼트사가 있게 마련인데요, 추신수 선수는 그동안 매니지먼트사를 두지 않았습니다. 연봉도 높지 않고, 아직 스타가 아니라는 생각에 그랬다고 합니다. 그런데, 은사인 조성옥 감독이 사망한뒤 , 그동안 가깝게 지내던 조감독의 아들이 걱정이 됐고,도울 방법을 찾던중에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어서 돕기로 했습니다. 추신수선수는 메이저리그 한국인 첫 150안타 등 올시즌 뛰어난 활약을 펼치면서 여러 기업들로부터 광고제의를 받고 있는 상황인데요. 만약 광고 등으로 수익이 발생할 경우 조성옥 감독의 아들과 그 이익을 함께 나누면서,돌아가신 은사의 가족을 도울 것이라고 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