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첨단 제품 박람회 열려

입력 2009.10.07 (07:5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첨단 기술로 무장한 각종 전자, IT 제품들이 한 자리에 전시됐는데요..

미래의 생활이 사뭇 기대될 정도로, 편리하고 따뜻한 기술들이 선보였습니다.


한 남성이 TV 앞에 서서 이리저리 손을 움직이자 화면이 바뀌고, 볼륨도 조절됩니다.

일명 '손짓 리모컨 TV'인데요, TV 채널과 볼륨, 화면 등을 손의 움직임만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올망졸망 모여 나아가는 이 귀여운 로봇은 '물고기 로봇차'라고 불리는데요,

장애물을 스스로 인식해 피할 수 있는데, 이 기술을 적용하면 충돌없이 빠르게 달릴 수 있는 미래의 자동차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또 혼자 균형을 잡아 평균대 위에서 외발 자전거를 타거나 흥겹게 노래부르는 로봇도 선보였는데요,

일본 마쿠하리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 2십 만명이 찾았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일본 최첨단 제품 박람회 열려
    • 입력 2009-10-07 07:17:21
    뉴스광장
첨단 기술로 무장한 각종 전자, IT 제품들이 한 자리에 전시됐는데요.. 미래의 생활이 사뭇 기대될 정도로, 편리하고 따뜻한 기술들이 선보였습니다. 한 남성이 TV 앞에 서서 이리저리 손을 움직이자 화면이 바뀌고, 볼륨도 조절됩니다. 일명 '손짓 리모컨 TV'인데요, TV 채널과 볼륨, 화면 등을 손의 움직임만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올망졸망 모여 나아가는 이 귀여운 로봇은 '물고기 로봇차'라고 불리는데요, 장애물을 스스로 인식해 피할 수 있는데, 이 기술을 적용하면 충돌없이 빠르게 달릴 수 있는 미래의 자동차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또 혼자 균형을 잡아 평균대 위에서 외발 자전거를 타거나 흥겹게 노래부르는 로봇도 선보였는데요, 일본 마쿠하리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 2십 만명이 찾았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