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美, “교역국 비관세 장벽 조사” 外

입력 2009.10.23 (22: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정부가 무역 불균형을 시정하기 위해 주요 교역국가들의 비관세 무역 장벽에 대한 대대적인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이번 조사는 대미 무역 흑자국들을 주요 표적으로 삼은 것으로 알려져 한국도 조사대상에 포함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프간 지원, 모든 방안 대비”
김태영 국방부 장관은 한국군의 아프가니스탄 파병 문제와 관련해 정부가 결정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에 대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 장관은 오늘 국회 국방위 국정감사에서 이같이 말하고, 미국이 아프간 지원 필요성을 제기했지만, 직접적인 파병 요청을 하지는 않았다고 강조했습니다.

실학박물관 남양주에 개관
조선 후기 실학사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실학박물관이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 정약용 유적지 옆에 문을 열었습니다.
실학박물관에는 정약용을 비롯한 조선시대 대표적인 실학자들의 저서와 근대적 지도인 '곤여전도' 등 실학 관련 유물 3백여 점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김치의 맛과 멋 즐기세요”
김치 본연의 맛과 멋을 세계인에게 알리기 위한 '2009 김치사랑 축제'가 오늘 경희궁과 서울역사박물관에서 개막됐습니다.
이번 축제 기간 중에는 192가지의 다양한 김치를 만들어 전시하는 '김치의 궁' 코너가 마련되며, 김치 요리왕 선발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립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간추린 단신] 美, “교역국 비관세 장벽 조사” 外
    • 입력 2009-10-23 21:40:57
    뉴스 9
미국 정부가 무역 불균형을 시정하기 위해 주요 교역국가들의 비관세 무역 장벽에 대한 대대적인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이번 조사는 대미 무역 흑자국들을 주요 표적으로 삼은 것으로 알려져 한국도 조사대상에 포함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프간 지원, 모든 방안 대비” 김태영 국방부 장관은 한국군의 아프가니스탄 파병 문제와 관련해 정부가 결정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에 대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 장관은 오늘 국회 국방위 국정감사에서 이같이 말하고, 미국이 아프간 지원 필요성을 제기했지만, 직접적인 파병 요청을 하지는 않았다고 강조했습니다. 실학박물관 남양주에 개관 조선 후기 실학사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실학박물관이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 정약용 유적지 옆에 문을 열었습니다. 실학박물관에는 정약용을 비롯한 조선시대 대표적인 실학자들의 저서와 근대적 지도인 '곤여전도' 등 실학 관련 유물 3백여 점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김치의 맛과 멋 즐기세요” 김치 본연의 맛과 멋을 세계인에게 알리기 위한 '2009 김치사랑 축제'가 오늘 경희궁과 서울역사박물관에서 개막됐습니다. 이번 축제 기간 중에는 192가지의 다양한 김치를 만들어 전시하는 '김치의 궁' 코너가 마련되며, 김치 요리왕 선발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립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