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 스포츠] 스트레스·두통 날리는 요가

입력 2010.02.24 (09: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인의 공공의 적은 바로 스트레스인데요.

웰니스 요가 오늘은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과 불면증을 날려버리는 요가 동작을 배워보겠습니다.

지끈 지끈~ 욱씬 욱씬~

두통을 날려버리는 요가 첫 번째,상체 젖히기!

<녹취> "나디아 숨을 내쉬며 발바닥을 바닥으로 엉덩이에 힘주고 상체를 최대한 위로 들어올리며 머리에 힘을 완전히 빼세요."

두통이 있을 때는 머리를 심장보다 아래에 위치해보세요.

뇌까지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머리는 상쾌하고, 몸은 가뿐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때, 등과 팔은 직각을 유지하고, 발바닥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초보자는 다리를 구부린 채, 상체만 젖혀도 좋습니다.

나디아 토끼자세입니다.

<녹취>"양 무릎을 구부린 상태에서 양손으로 뒤꿈치를 잡아주시고 허리를 꼿꼿하게 세워 턱을 당기세요. 숨을 마시고 숨을 내쉬며 등을 동그랗게 말아 이마와 무릎이 닿게 하고, 서서히 힙을 끌어올려 정수리를 바닥에 댑니다."

두 번째, 토끼 자세!

등 근육을 이완시켜 머리를 맑게 해 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뒤꿈치를 잡고 있는 손이 풀리지 않도록 잡는 것이 핵심!

초보자는 몸을 최대한 둥글게 만 상태로, 허리만 들어올려도 좋습니다.

<녹취> "나디아 정뇌 호흡입니다. 깍지 낀 손을 배 위에 얹으시구요. 마시는 숨은 배가 손을 밀어내고 내쉬는 손은 배를 밀어내는 느낌으로 복부에 움직임을 많이 가질거구요."

마지막 뇌를 정화시켜주는 데 탁월한 정뇌 호흡! 전신에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줍니다.

들숨과 날숨이 한 호흡이 되도록 50회를 반복하고 모든 동작을 마무리 합니다.

<녹취> "나디아 몸과 마음의 상쾌함을 느끼시나요? 오늘 요가를 열심히 하시다보면 불면증과 두통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주에는 함께해서 더 즐겁고, 사랑할수록 더 건강해지는 커플 요가를 배워보겠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타임 스포츠] 스트레스·두통 날리는 요가
    • 입력 2010-02-24 09:06:42
    아침뉴스타임
현대인의 공공의 적은 바로 스트레스인데요. 웰니스 요가 오늘은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과 불면증을 날려버리는 요가 동작을 배워보겠습니다. 지끈 지끈~ 욱씬 욱씬~ 두통을 날려버리는 요가 첫 번째,상체 젖히기! <녹취> "나디아 숨을 내쉬며 발바닥을 바닥으로 엉덩이에 힘주고 상체를 최대한 위로 들어올리며 머리에 힘을 완전히 빼세요." 두통이 있을 때는 머리를 심장보다 아래에 위치해보세요. 뇌까지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머리는 상쾌하고, 몸은 가뿐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때, 등과 팔은 직각을 유지하고, 발바닥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초보자는 다리를 구부린 채, 상체만 젖혀도 좋습니다. 나디아 토끼자세입니다. <녹취>"양 무릎을 구부린 상태에서 양손으로 뒤꿈치를 잡아주시고 허리를 꼿꼿하게 세워 턱을 당기세요. 숨을 마시고 숨을 내쉬며 등을 동그랗게 말아 이마와 무릎이 닿게 하고, 서서히 힙을 끌어올려 정수리를 바닥에 댑니다." 두 번째, 토끼 자세! 등 근육을 이완시켜 머리를 맑게 해 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뒤꿈치를 잡고 있는 손이 풀리지 않도록 잡는 것이 핵심! 초보자는 몸을 최대한 둥글게 만 상태로, 허리만 들어올려도 좋습니다. <녹취> "나디아 정뇌 호흡입니다. 깍지 낀 손을 배 위에 얹으시구요. 마시는 숨은 배가 손을 밀어내고 내쉬는 손은 배를 밀어내는 느낌으로 복부에 움직임을 많이 가질거구요." 마지막 뇌를 정화시켜주는 데 탁월한 정뇌 호흡! 전신에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줍니다. 들숨과 날숨이 한 호흡이 되도록 50회를 반복하고 모든 동작을 마무리 합니다. <녹취> "나디아 몸과 마음의 상쾌함을 느끼시나요? 오늘 요가를 열심히 하시다보면 불면증과 두통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주에는 함께해서 더 즐겁고, 사랑할수록 더 건강해지는 커플 요가를 배워보겠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