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 25.9%, 삼성은 日 브랜드”

입력 2010.04.26 (20:1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 소비자들이 보는 한국 상품에 대한 이미지가 많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식경제부와 코트라 등이 세계 33개국 8천23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2009년 상품 가격으로 평가한 한국 상품에 대한 이미지 수준은 71.5%로 2008년보다 3.3%포인트 개선됐습니다.

이는 미국과 독일 등 동일성능의 선진국 상품의 가치를 100달러로 평가한다면 한국 상품은 71.5달러로 평가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대표적 글로벌 기업인 삼성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25.9%가 일본 브랜드라고 답했고, 중국이라는 응답도 10.4%나 됐습니다.

삼성이 한국 브랜드라는 답은 59.7%로 집계됐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세계인 25.9%, 삼성은 日 브랜드”
    • 입력 2010-04-26 20:19:40
    경제
해외 소비자들이 보는 한국 상품에 대한 이미지가 많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식경제부와 코트라 등이 세계 33개국 8천23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2009년 상품 가격으로 평가한 한국 상품에 대한 이미지 수준은 71.5%로 2008년보다 3.3%포인트 개선됐습니다. 이는 미국과 독일 등 동일성능의 선진국 상품의 가치를 100달러로 평가한다면 한국 상품은 71.5달러로 평가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대표적 글로벌 기업인 삼성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25.9%가 일본 브랜드라고 답했고, 중국이라는 응답도 10.4%나 됐습니다. 삼성이 한국 브랜드라는 답은 59.7%로 집계됐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