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강화에서 발생한 구제역이 내륙 지방으로 퍼진 것이 대형마트의 육류 매출에 타격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충주에서도 구제역이 확인된 후인 지난 23∼25일 이마트의 쇠고기 매출은 2주 전의 같은 기간보다 4.2%, 돼지고기 매출은 5.1% 줄었다.
롯데마트에서도 같은 기간에 돼지고기 매출은 11.9%, 쇠고기 매출은 7.7% 하락했다.
지난 15일부터 축산품 할인 행사를 하는 홈플러스에서는 이 기간의 쇠고기 매출이 1주 전인 16∼18일에 비해 2.0% 감소했다.
반면 대체 상품인 닭고기 수요는 늘고 있다.
지난 23∼25일 롯데마트의 닭고기 매출은 2주 전과 비교할 때 8.5% 증가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지난 주말에 쇠고기와 돼지고기 매출이 준 것은 구제역이 내륙에서도 발견됐다는 뉴스의 영향을 받아 고기류 소비를 자제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그는 "사람에게 전염되지 않지만 구제역이 일단 발생하면 소비자들은 막연한 불안감에서 쇠고기나 돼지고기를 먹지 않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충주에서도 구제역이 확인된 후인 지난 23∼25일 이마트의 쇠고기 매출은 2주 전의 같은 기간보다 4.2%, 돼지고기 매출은 5.1% 줄었다.
롯데마트에서도 같은 기간에 돼지고기 매출은 11.9%, 쇠고기 매출은 7.7% 하락했다.
지난 15일부터 축산품 할인 행사를 하는 홈플러스에서는 이 기간의 쇠고기 매출이 1주 전인 16∼18일에 비해 2.0% 감소했다.
반면 대체 상품인 닭고기 수요는 늘고 있다.
지난 23∼25일 롯데마트의 닭고기 매출은 2주 전과 비교할 때 8.5% 증가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지난 주말에 쇠고기와 돼지고기 매출이 준 것은 구제역이 내륙에서도 발견됐다는 뉴스의 영향을 받아 고기류 소비를 자제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그는 "사람에게 전염되지 않지만 구제역이 일단 발생하면 소비자들은 막연한 불안감에서 쇠고기나 돼지고기를 먹지 않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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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제역 확산에 쇠고기·돼지고기 소비 ‘위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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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0-04-27 06:41:57
인천 강화에서 발생한 구제역이 내륙 지방으로 퍼진 것이 대형마트의 육류 매출에 타격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충주에서도 구제역이 확인된 후인 지난 23∼25일 이마트의 쇠고기 매출은 2주 전의 같은 기간보다 4.2%, 돼지고기 매출은 5.1% 줄었다.
롯데마트에서도 같은 기간에 돼지고기 매출은 11.9%, 쇠고기 매출은 7.7% 하락했다.
지난 15일부터 축산품 할인 행사를 하는 홈플러스에서는 이 기간의 쇠고기 매출이 1주 전인 16∼18일에 비해 2.0% 감소했다.
반면 대체 상품인 닭고기 수요는 늘고 있다.
지난 23∼25일 롯데마트의 닭고기 매출은 2주 전과 비교할 때 8.5% 증가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지난 주말에 쇠고기와 돼지고기 매출이 준 것은 구제역이 내륙에서도 발견됐다는 뉴스의 영향을 받아 고기류 소비를 자제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그는 "사람에게 전염되지 않지만 구제역이 일단 발생하면 소비자들은 막연한 불안감에서 쇠고기나 돼지고기를 먹지 않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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