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보행자 중심 이면도로 연구

입력 2010.05.09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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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는 주택가 이면도로에서의 교통사고 발생을 줄이고, 사람 중심의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보행자 우선도시 조성방안'을 자체 연구과제로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주요연구 내용은 이면도로 실태조사와 국내외 우수사례 조사, 보행자 우선도시 조성과 관련한 제약 요인과 제도상 문제점 검토 등입니다.

또, 비교적 토지구획이 잘된 지역과 재개발과 재건축 요구가 낮은 지역 등을 시범대상지로 선정해 주택가 이면도로 지역에 대한 관리 방안을 강구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자체 연구용역팀을 구성하고, 오는 10월쯤 주택가 이면지역 보행환경 개선에 따른 보행자 우선도시 연구결과를 제시할 계획입니다.

지역별 교통사고 통계 결과 서울시 주택가 13미터 미만 도로에서 발생한 보행자 교통사고는 전체 교통사고의 66%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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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시 보행자 중심 이면도로 연구
    • 입력 2010-05-09 11:12:13
    사회
서울시는 주택가 이면도로에서의 교통사고 발생을 줄이고, 사람 중심의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보행자 우선도시 조성방안'을 자체 연구과제로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주요연구 내용은 이면도로 실태조사와 국내외 우수사례 조사, 보행자 우선도시 조성과 관련한 제약 요인과 제도상 문제점 검토 등입니다. 또, 비교적 토지구획이 잘된 지역과 재개발과 재건축 요구가 낮은 지역 등을 시범대상지로 선정해 주택가 이면도로 지역에 대한 관리 방안을 강구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자체 연구용역팀을 구성하고, 오는 10월쯤 주택가 이면지역 보행환경 개선에 따른 보행자 우선도시 연구결과를 제시할 계획입니다. 지역별 교통사고 통계 결과 서울시 주택가 13미터 미만 도로에서 발생한 보행자 교통사고는 전체 교통사고의 66%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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