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자치단체장들 ‘몸 낮춘 취임식’

입력 2010.07.01 (22: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신임 자치단체장들은 취임식부터 일제히 몸을 낮췄습니다.

주민들의 발을 씻어주고, 무료 배식에 나서는 등의 섬김의 행보를 보였는데, 과연, 임기 내내 그럴까요?

김상협 기자입니다.

<리포트>

취임식 단상에 초청된 주민 9명의 발을 씻겨 주는 사람은 오늘 취임한 이 지역 구청장입니다.

자신을 뽑아준 주민들을 잘 섬기겠다는 굳은 결의의 표현입니다.

<녹취> 문석진(서울 서대문구청장) : "오늘 발을 씻어 드리는 것처럼 앞으로 열심히 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취임식을 마친 뒤 노인복지시설을 찾아 배식 서비스를 하는 것으로 구청장의 첫 업무를 시작합니다.

구청 직원들과 오찬 대신 관내 환경미화원, 청원경찰과 먼저 칼국수를 먹으며 현장 민심을 경청합니다.

취임식 행사에서 모든 직원을 안아주는 이른바 프리허그로 친근감을 표현하거나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 앞에서 취임 선서를 하며 서민을 위한 시장이 되겠다고 다짐합니다.

화환 대신 쌀과 생활용품을 받아 어려운 이웃 돕기에 쓰는 취임식장도 있습니다.

<인터뷰> 이해식(서울 강동구청장) : "꽃을 보내지 말라고 해도 보내시기 때문에 차라리 쌀을 보내주시면 좋은데 사용하겠다."

자치 단체장들이 너도나도 주민을 주인으로 섬기겠다고 약속하지만 이런 약속이 4년 내내 한결같은 모습으로 지켜질지는 두고 볼 일입니다.

KBS 뉴스 김상협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신임 자치단체장들 ‘몸 낮춘 취임식’
    • 입력 2010-07-01 22:05:21
    뉴스 9
<앵커 멘트> 신임 자치단체장들은 취임식부터 일제히 몸을 낮췄습니다. 주민들의 발을 씻어주고, 무료 배식에 나서는 등의 섬김의 행보를 보였는데, 과연, 임기 내내 그럴까요? 김상협 기자입니다. <리포트> 취임식 단상에 초청된 주민 9명의 발을 씻겨 주는 사람은 오늘 취임한 이 지역 구청장입니다. 자신을 뽑아준 주민들을 잘 섬기겠다는 굳은 결의의 표현입니다. <녹취> 문석진(서울 서대문구청장) : "오늘 발을 씻어 드리는 것처럼 앞으로 열심히 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취임식을 마친 뒤 노인복지시설을 찾아 배식 서비스를 하는 것으로 구청장의 첫 업무를 시작합니다. 구청 직원들과 오찬 대신 관내 환경미화원, 청원경찰과 먼저 칼국수를 먹으며 현장 민심을 경청합니다. 취임식 행사에서 모든 직원을 안아주는 이른바 프리허그로 친근감을 표현하거나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 앞에서 취임 선서를 하며 서민을 위한 시장이 되겠다고 다짐합니다. 화환 대신 쌀과 생활용품을 받아 어려운 이웃 돕기에 쓰는 취임식장도 있습니다. <인터뷰> 이해식(서울 강동구청장) : "꽃을 보내지 말라고 해도 보내시기 때문에 차라리 쌀을 보내주시면 좋은데 사용하겠다." 자치 단체장들이 너도나도 주민을 주인으로 섬기겠다고 약속하지만 이런 약속이 4년 내내 한결같은 모습으로 지켜질지는 두고 볼 일입니다. KBS 뉴스 김상협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