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사찰 의혹’ 피해자 김종익 씨 검찰 출석

입력 2010.07.08 (06:1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무총리실 산하 공직 윤리지원관실의 민간인 불법사찰의혹 수사와 관련해 피해자인 모 중소기업 대표 김종익씨가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습니다.

특별수사팀은 김씨를 상대로 당시 공직윤리관실의 조사가 어떻게 이뤄졌는지, 또 경찰과 검찰에서 어떤 조사를 받았는지 집중적으로 캐물었습니다.

김종익씨의 변호를 맡고있는 최강욱 변호사는 이와 관련해 김씨가 특별히 해명해야 될 것은 없고 사실을 확인하는 부분이라서 신속하게 조사가 진행됐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김 씨는 검찰 출석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멀쩡한 국민이 권력에 의해 삶의 기반이 파괴됐다"며 "저와 같은 피해자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을 제도적 장치가 마련됐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김씨의 출석과 함께 검찰의 수사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검찰은 국민은행 노무팀의 원모 팀장 등 2명을 소환해 김종익씨가 대표로 있던 'KB 한마음'에 대한 총리실의 내사 과정과 김 씨가 대표 사임을 강요받는 과정에서 원 팀장이 어떤 역할을 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또 김씨에 대한 조사를 마친 뒤 이미 출국금지된 이인규 공직윤리지원관 등 총리실 관계자들도 이르면 오늘부터 차례로 소환 조사할 방침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민간사찰 의혹’ 피해자 김종익 씨 검찰 출석
    • 입력 2010-07-08 06:12:08
    사회
국무총리실 산하 공직 윤리지원관실의 민간인 불법사찰의혹 수사와 관련해 피해자인 모 중소기업 대표 김종익씨가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습니다. 특별수사팀은 김씨를 상대로 당시 공직윤리관실의 조사가 어떻게 이뤄졌는지, 또 경찰과 검찰에서 어떤 조사를 받았는지 집중적으로 캐물었습니다. 김종익씨의 변호를 맡고있는 최강욱 변호사는 이와 관련해 김씨가 특별히 해명해야 될 것은 없고 사실을 확인하는 부분이라서 신속하게 조사가 진행됐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김 씨는 검찰 출석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멀쩡한 국민이 권력에 의해 삶의 기반이 파괴됐다"며 "저와 같은 피해자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을 제도적 장치가 마련됐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김씨의 출석과 함께 검찰의 수사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검찰은 국민은행 노무팀의 원모 팀장 등 2명을 소환해 김종익씨가 대표로 있던 'KB 한마음'에 대한 총리실의 내사 과정과 김 씨가 대표 사임을 강요받는 과정에서 원 팀장이 어떤 역할을 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또 김씨에 대한 조사를 마친 뒤 이미 출국금지된 이인규 공직윤리지원관 등 총리실 관계자들도 이르면 오늘부터 차례로 소환 조사할 방침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