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앞두고 펜션·민박 불만 급증

입력 2010.07.08 (12:00) 수정 2010.07.08 (1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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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펜션이나 민박을 이용하려는 소비자들의 불만과 피해가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펜션과 민박 관련 소비자 불만이 2007년 426건이 접수됐지만 2008년 610건, 지난해 788건이 접수되는 등 매년 크게 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올해는 여섯 달 동안만 412건이 접수돼 지난해 같은 기간 254건보다 배 가까운 큰 폭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소비자원이 펜션과 민박 관련 소비자 불만 천 8백여 건을 분석한 결과, 계약을 해지했는데 환급을 거부당하거나 위약금 명목으로 과도하게 돈을 떼인 불만이 82%인 1,486건을 차지했습니다.

펜션업자가 예약을 이중으로 받고 일방적으로 계약을 취소하는 등의 부당행위나 시설에 대한 불만도 19%인 338건이었습니다.

소비자원은 펜션과 민박 관련 분쟁을 사전에 막기 위해서는 반드시 예약 전에 환불규정과 시설을 꼼꼼히 따져볼 것을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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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휴가철 앞두고 펜션·민박 불만 급증
    • 입력 2010-07-08 12:00:34
    • 수정2010-07-08 16:23:55
    경제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펜션이나 민박을 이용하려는 소비자들의 불만과 피해가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펜션과 민박 관련 소비자 불만이 2007년 426건이 접수됐지만 2008년 610건, 지난해 788건이 접수되는 등 매년 크게 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올해는 여섯 달 동안만 412건이 접수돼 지난해 같은 기간 254건보다 배 가까운 큰 폭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소비자원이 펜션과 민박 관련 소비자 불만 천 8백여 건을 분석한 결과, 계약을 해지했는데 환급을 거부당하거나 위약금 명목으로 과도하게 돈을 떼인 불만이 82%인 1,486건을 차지했습니다. 펜션업자가 예약을 이중으로 받고 일방적으로 계약을 취소하는 등의 부당행위나 시설에 대한 불만도 19%인 338건이었습니다. 소비자원은 펜션과 민박 관련 분쟁을 사전에 막기 위해서는 반드시 예약 전에 환불규정과 시설을 꼼꼼히 따져볼 것을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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