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인천대교 근처에서 일어난 버스 참사와 관련해 마티즈 CVT의 변속기 결함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시민단체와 운전자를 중심으로 집단 소송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동차시민연합 관계자는 '리콜을 받았거나 리콜에서 제외던 차량 모두에서 동일한 변속기 결함을 호소하는 운전자들이 많아 차량 제작사를 상대로 집단 소송을 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마티즈 무단 변속기 고장으로 5년 사이 10번이나 수리를 한 운전자가 나오는 등 해당 운전자들의 민원이 잇따르고 있어 결함 논란은 점점 확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무 부서인 국토부 자동차정책과 관계자는 '이번 인천 사고에서 마티즈가 고속도로에 멈춰설 당시 CVT 경고등이 들어왔다고 해서 꼭 변속기 고장이라고 할 수 없는데다, 1대의 차량 결함 때문에 리콜을 할 수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자동차시민연합 관계자는 '리콜을 받았거나 리콜에서 제외던 차량 모두에서 동일한 변속기 결함을 호소하는 운전자들이 많아 차량 제작사를 상대로 집단 소송을 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마티즈 무단 변속기 고장으로 5년 사이 10번이나 수리를 한 운전자가 나오는 등 해당 운전자들의 민원이 잇따르고 있어 결함 논란은 점점 확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무 부서인 국토부 자동차정책과 관계자는 '이번 인천 사고에서 마티즈가 고속도로에 멈춰설 당시 CVT 경고등이 들어왔다고 해서 꼭 변속기 고장이라고 할 수 없는데다, 1대의 차량 결함 때문에 리콜을 할 수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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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티즈 CVT 집단 소송 움직임…정부 “리콜 계획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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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0-07-08 17:49:11
지난 3일 인천대교 근처에서 일어난 버스 참사와 관련해 마티즈 CVT의 변속기 결함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시민단체와 운전자를 중심으로 집단 소송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동차시민연합 관계자는 '리콜을 받았거나 리콜에서 제외던 차량 모두에서 동일한 변속기 결함을 호소하는 운전자들이 많아 차량 제작사를 상대로 집단 소송을 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마티즈 무단 변속기 고장으로 5년 사이 10번이나 수리를 한 운전자가 나오는 등 해당 운전자들의 민원이 잇따르고 있어 결함 논란은 점점 확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무 부서인 국토부 자동차정책과 관계자는 '이번 인천 사고에서 마티즈가 고속도로에 멈춰설 당시 CVT 경고등이 들어왔다고 해서 꼭 변속기 고장이라고 할 수 없는데다, 1대의 차량 결함 때문에 리콜을 할 수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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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영 기자 parkj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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