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에스컬레이터 안전 사고 ‘주의’

입력 2010.07.14 (22: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여름철엔 샌들이나 슬리퍼 많이들 신으시죠. 에스컬레이터 탈 땐, 사고 나지 않도록 조심하셔야겠습니다.

김도엽 기자입니다.

<리포트>

한 백화점 에스컬레이터에서 발이 끼여 다친 아이를 엄마가 안고 급히 띄입니다.

당시 아이가 신었던 신발은 고무로 만든 얇은 샌들.

충격에 약하다 보니 부상도 심했습니다.

<인터뷰> 송윤경:"그런 사고 났을 거라고 생각했으면 아마 백화점으로 안 왔을 거구요 그런 신발도 안 신겼을 거구요."

이처럼 고무로 만든 샌들이나 슬리퍼를 많이 신는 여름철에 에스컬레이터 사고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체의 33%가 여름 한철에 일어났고 이어 봄, 겨울, 가을 순이었습니다.

유형별로는 미끄러지거나 넘어진 사고가 67%로 가장 많았고, 손발이 끼이는 사고가 다음으로 26%였는데, 특히 손.발이 끼이는 사고의 46%가 여름에 집중적으로 발생해, 얇은 신발을 신었을 때 더욱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터뷰>김혜진(소비자원 생활안전팀과장):"발이 노출되어있는 신발을 많이 신고 있는데, 황색 안전선 밖으로 발이 벗어날 경우 손발이 끼이는..사고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원은 특히 어린이와 60대 이상 노약자의 사고가 잦았다면서 에스컬레이터 손잡이를 꼭 잡는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김도엽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여름철 에스컬레이터 안전 사고 ‘주의’
    • 입력 2010-07-14 22:07:21
    뉴스 9
<앵커 멘트> 여름철엔 샌들이나 슬리퍼 많이들 신으시죠. 에스컬레이터 탈 땐, 사고 나지 않도록 조심하셔야겠습니다. 김도엽 기자입니다. <리포트> 한 백화점 에스컬레이터에서 발이 끼여 다친 아이를 엄마가 안고 급히 띄입니다. 당시 아이가 신었던 신발은 고무로 만든 얇은 샌들. 충격에 약하다 보니 부상도 심했습니다. <인터뷰> 송윤경:"그런 사고 났을 거라고 생각했으면 아마 백화점으로 안 왔을 거구요 그런 신발도 안 신겼을 거구요." 이처럼 고무로 만든 샌들이나 슬리퍼를 많이 신는 여름철에 에스컬레이터 사고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체의 33%가 여름 한철에 일어났고 이어 봄, 겨울, 가을 순이었습니다. 유형별로는 미끄러지거나 넘어진 사고가 67%로 가장 많았고, 손발이 끼이는 사고가 다음으로 26%였는데, 특히 손.발이 끼이는 사고의 46%가 여름에 집중적으로 발생해, 얇은 신발을 신었을 때 더욱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터뷰>김혜진(소비자원 생활안전팀과장):"발이 노출되어있는 신발을 많이 신고 있는데, 황색 안전선 밖으로 발이 벗어날 경우 손발이 끼이는..사고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원은 특히 어린이와 60대 이상 노약자의 사고가 잦았다면서 에스컬레이터 손잡이를 꼭 잡는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김도엽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