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 장애인들 “소리도 찾고 꿈도 찾아요”

입력 2010.09.09 (22:1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숫자 '9'는 '귀' 모양과 닮았다, 해서 9월 9일! 오늘은 '귀의 날'입니다.

도움의 손길로 '소리'도 찾고 '꿈'도 찾은 청각장애인들의 감동적인 이야기, 소개합니다.

안다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태어날 때부터 청각 장애를 앓았던 24살 봅슬레이 선수 김동현 씨, 2년 전 청력 회복 수술을 받고는 이젠, 친구들과 농구를 할 때도 자연스런 대화를 나누게 됐습니다.

<인터뷰> 김동현(봅슬레이 선수):"세상의 소리 하나하나가 차 지나가는 소리, 책 넘기는 소리, 바람 부는 소리가 저한테는 거의 멜로디로 다가왔어요."

방향 감각을 찾고 팀원과의 소통도 원활해져 지난 밴쿠버 동계 올림픽에는 국가대표로까지 참가하게 됐습니다.

선천성 청각 장애를 앓았던 14살 손경우 군도 수술 뒤 불가능해 보였던 음악가의 꿈에 다가갔습니다.

사람의 음색과 가장 비슷하다는 목관악기, 클라리넷을 연주하며 이제는 다른 청각 장애인에게 희망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인터뷰> 손경우:"지금은 음악이 너무 좋고, 제가 좋아하는 것을 제대로 즐길 수도 있고"

귀의 날을 맞아 소리의 소중함을 깨우치는 자리, 일반인들은 한쪽 귀를 막고서야 그 소중함을 느끼게 됩니다.

<인터뷰> 정예림:"한쪽 귀만 안들려도 불편하고 두려운데"

모든 이들이 서로 소통하는 세상을 위해, 지난 8년 동안 통신회사가 수술비 전액을 지원해 왔고 그동안 청각 장애인 3백 여명이 소리도 찾고, 꿈도 찾았습니다.

KBS 뉴스 안다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청각 장애인들 “소리도 찾고 꿈도 찾아요”
    • 입력 2010-09-09 22:18:32
    뉴스 9
<앵커 멘트> 숫자 '9'는 '귀' 모양과 닮았다, 해서 9월 9일! 오늘은 '귀의 날'입니다. 도움의 손길로 '소리'도 찾고 '꿈'도 찾은 청각장애인들의 감동적인 이야기, 소개합니다. 안다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태어날 때부터 청각 장애를 앓았던 24살 봅슬레이 선수 김동현 씨, 2년 전 청력 회복 수술을 받고는 이젠, 친구들과 농구를 할 때도 자연스런 대화를 나누게 됐습니다. <인터뷰> 김동현(봅슬레이 선수):"세상의 소리 하나하나가 차 지나가는 소리, 책 넘기는 소리, 바람 부는 소리가 저한테는 거의 멜로디로 다가왔어요." 방향 감각을 찾고 팀원과의 소통도 원활해져 지난 밴쿠버 동계 올림픽에는 국가대표로까지 참가하게 됐습니다. 선천성 청각 장애를 앓았던 14살 손경우 군도 수술 뒤 불가능해 보였던 음악가의 꿈에 다가갔습니다. 사람의 음색과 가장 비슷하다는 목관악기, 클라리넷을 연주하며 이제는 다른 청각 장애인에게 희망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인터뷰> 손경우:"지금은 음악이 너무 좋고, 제가 좋아하는 것을 제대로 즐길 수도 있고" 귀의 날을 맞아 소리의 소중함을 깨우치는 자리, 일반인들은 한쪽 귀를 막고서야 그 소중함을 느끼게 됩니다. <인터뷰> 정예림:"한쪽 귀만 안들려도 불편하고 두려운데" 모든 이들이 서로 소통하는 세상을 위해, 지난 8년 동안 통신회사가 수술비 전액을 지원해 왔고 그동안 청각 장애인 3백 여명이 소리도 찾고, 꿈도 찾았습니다. KBS 뉴스 안다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