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의회 청문회서 ‘北 천안함 공격’ 설명

입력 2010.09.17 (06:2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상원 군사위 한반도 현안 청문회에서 미 국방부 당국자들이 북한의 어뢰 공격으로 천안함이 격침됐다는 판단을 비교적 상세히 보고했습니다.

윌레스 그렉슨 미 국방부 아태담당 차관보는 청문회에서 다국적 조사를 통해 북한의 잠수정에서 발사된 어뢰가 충격파와 버블제트 효과를 낳았다는 결론을 도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렉슨 차관보는 충격파와 버블제트로 인해 천안함 선체가 절단돼 침몰했고 모든 일들은 백색 섬광 기둥 속에서 일어났다고 덧붙였습니다.

월터 샤프 주한미군사령관은 천안함 침몰 후 한국 정부는 책임있는 태도로 침몰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외국 전문가들을 참여시킨 민.군 합동조사단을 이끌었다고 말했습니다.

샤프 사령관은 이어 국제조사단의 조사는 객관적이고, 과학적이며, 철저하고도 신중한 방식으로 진행됐고, 그 조사를 통해 북한이 천안함을 침몰시켰다는 결론에 도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美, 의회 청문회서 ‘北 천안함 공격’ 설명
    • 입력 2010-09-17 06:21:03
    국제
미국 상원 군사위 한반도 현안 청문회에서 미 국방부 당국자들이 북한의 어뢰 공격으로 천안함이 격침됐다는 판단을 비교적 상세히 보고했습니다. 윌레스 그렉슨 미 국방부 아태담당 차관보는 청문회에서 다국적 조사를 통해 북한의 잠수정에서 발사된 어뢰가 충격파와 버블제트 효과를 낳았다는 결론을 도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렉슨 차관보는 충격파와 버블제트로 인해 천안함 선체가 절단돼 침몰했고 모든 일들은 백색 섬광 기둥 속에서 일어났다고 덧붙였습니다. 월터 샤프 주한미군사령관은 천안함 침몰 후 한국 정부는 책임있는 태도로 침몰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외국 전문가들을 참여시킨 민.군 합동조사단을 이끌었다고 말했습니다. 샤프 사령관은 이어 국제조사단의 조사는 객관적이고, 과학적이며, 철저하고도 신중한 방식으로 진행됐고, 그 조사를 통해 북한이 천안함을 침몰시켰다는 결론에 도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