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학교 운영 체계 다양화, 직업교육 강화

입력 2010.09.28 (11:50) 수정 2010.09.28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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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이 하나로 통합돼 있던 장애학생 특수 학교의 운영 체계가 다양해지고 직업교육도 강화됩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이러한 내용의 '특수학교 설립ㆍ운영 체제 개선 방안'을 마련해 발표했습니다.

현재까지는 전국 150개 특수학교 가운데 90%가 학생수가 적다는 이유 등으로 유치원과 각급학교 과정 등을 통합해 운영해 왔습니다.

하지만 교과부는 장애학생이 특성화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는 학교를 신설할 때, 지역의 특수교육 대상 학생과 학교 수 등을 고려해, 유치원과 초ㆍ중ㆍ고교 과정을 따로 설립하도록 시도 교육청에 독려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고등학교와 전공과 중심의 특수학교를 `직업중점 특수학교'로 정해, 다양한 직업교육과 현장 취업교육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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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특수학교 운영 체계 다양화, 직업교육 강화
    • 입력 2010-09-28 11:50:46
    • 수정2010-09-28 20:04:46
    사회
교육과정이 하나로 통합돼 있던 장애학생 특수 학교의 운영 체계가 다양해지고 직업교육도 강화됩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이러한 내용의 '특수학교 설립ㆍ운영 체제 개선 방안'을 마련해 발표했습니다. 현재까지는 전국 150개 특수학교 가운데 90%가 학생수가 적다는 이유 등으로 유치원과 각급학교 과정 등을 통합해 운영해 왔습니다. 하지만 교과부는 장애학생이 특성화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는 학교를 신설할 때, 지역의 특수교육 대상 학생과 학교 수 등을 고려해, 유치원과 초ㆍ중ㆍ고교 과정을 따로 설립하도록 시도 교육청에 독려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고등학교와 전공과 중심의 특수학교를 `직업중점 특수학교'로 정해, 다양한 직업교육과 현장 취업교육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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