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도 맞춤형으로…“골라서 가요!”

입력 2010.10.08 (22: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입시위주 교육에서 벗어나 아이들의 개성을 살린 '맞춤형'우수학교 박람회가 처음으로 열렸습니다.

자녀 진로에 고민하시는 부모님들, 한번 가보시면 어떨까요.

엄기숙 기자입니다.

<리포트>

인터넷 특성화 고등학교인 이 학교의 학생들은 스스로 컴퓨터 게임을 만들고 스마트 폰 어플도 개발합니다.

또 수업시간에 배운 지식으로 홈페이지 제작부터 관리까지, 전문가 못지 않은 실력을 갖춰 어엿한 쇼핑몰 사장이 된 학생도 있습니다.

<인터뷰>김우휘(2학년/쇼핑몰 사장) : "직접 체험할수 있으니까 재미있고 제가 나중에 하고 싶은 일들에 좋은 밑거름이 될것 같아요"

전국에서 선정된 150개 우수 학교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취업에 강점을 가진 마이스터 고등학교에서부터, 사교육 없는 학교, 친환경 그린스쿨, 지역 특색을 살린 학교까지!

입시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에 눈높이를 맞춘 수업방식과 컨텐츠를 선보였습니다.

<인터뷰>서낙원(6학년) : "공부만 하는것보다 실습이나 체험을 하는 중고등학교를 가고 싶어요"

실속있고 다양한 교육에 대한 수요를 반영하 듯 박람회에는 오늘 하루만 3만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찾았습니다.

<인터뷰>서두이(학부모) : "이런 학교에서 이런 것도 하네 하는거, 내 소질을 개발할수 있는 개성적인 공부를 할수 있을 것 같아서"

다양한 학교에 대한 정보를 얻고,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는 교육 박람회가 열린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KBS 뉴스 엄기숙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학교도 맞춤형으로…“골라서 가요!”
    • 입력 2010-10-08 22:07:01
    뉴스 9
<앵커 멘트> 입시위주 교육에서 벗어나 아이들의 개성을 살린 '맞춤형'우수학교 박람회가 처음으로 열렸습니다. 자녀 진로에 고민하시는 부모님들, 한번 가보시면 어떨까요. 엄기숙 기자입니다. <리포트> 인터넷 특성화 고등학교인 이 학교의 학생들은 스스로 컴퓨터 게임을 만들고 스마트 폰 어플도 개발합니다. 또 수업시간에 배운 지식으로 홈페이지 제작부터 관리까지, 전문가 못지 않은 실력을 갖춰 어엿한 쇼핑몰 사장이 된 학생도 있습니다. <인터뷰>김우휘(2학년/쇼핑몰 사장) : "직접 체험할수 있으니까 재미있고 제가 나중에 하고 싶은 일들에 좋은 밑거름이 될것 같아요" 전국에서 선정된 150개 우수 학교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취업에 강점을 가진 마이스터 고등학교에서부터, 사교육 없는 학교, 친환경 그린스쿨, 지역 특색을 살린 학교까지! 입시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에 눈높이를 맞춘 수업방식과 컨텐츠를 선보였습니다. <인터뷰>서낙원(6학년) : "공부만 하는것보다 실습이나 체험을 하는 중고등학교를 가고 싶어요" 실속있고 다양한 교육에 대한 수요를 반영하 듯 박람회에는 오늘 하루만 3만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찾았습니다. <인터뷰>서두이(학부모) : "이런 학교에서 이런 것도 하네 하는거, 내 소질을 개발할수 있는 개성적인 공부를 할수 있을 것 같아서" 다양한 학교에 대한 정보를 얻고,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는 교육 박람회가 열린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KBS 뉴스 엄기숙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