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12년 지방파 방송의 디지털 전환 완료를 앞둔 가운데 방송통신위원회의 디지털전환 대국민홍보 비용이 일본과 영국 등의 1%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창조한국당 이용경 의원이 주요 국가의 디지털 전환 홍보 비용을 비교 분석한 결과 일본은 5천 9백억원, 영국은 4천 억원이 소요된 데 비해 우리나라는 지난 2008년부터 올해까지 51억 정도가 들어가 1%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용경 의원은 이어 디지털 전환 완료 전까지 앞으로 2년간 홍보비를 증액 지출 하더라도 일본과 영국, 프랑스 등의 2~3%에 그칠 전망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의원은, 디지털 전환은 국민의 적극적 참여가 성공의 핵심 요건인데도 정부의 소극적 홍보와 지원으로 인해 우리나라의 디지털전환 대국민 인식률은 55%로 영국 90%, 일본 98%에 비해 현저히 낮다고 말했습니다.
이 의원은 이에 따라 정부는 디지털전환을 전 정부부처의 핵심 현안으로 반영하는 등 앞으로 남은 2년 동안 대국민 홍보에 적극 나설 것을 촉구했습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창조한국당 이용경 의원이 주요 국가의 디지털 전환 홍보 비용을 비교 분석한 결과 일본은 5천 9백억원, 영국은 4천 억원이 소요된 데 비해 우리나라는 지난 2008년부터 올해까지 51억 정도가 들어가 1%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용경 의원은 이어 디지털 전환 완료 전까지 앞으로 2년간 홍보비를 증액 지출 하더라도 일본과 영국, 프랑스 등의 2~3%에 그칠 전망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의원은, 디지털 전환은 국민의 적극적 참여가 성공의 핵심 요건인데도 정부의 소극적 홍보와 지원으로 인해 우리나라의 디지털전환 대국민 인식률은 55%로 영국 90%, 일본 98%에 비해 현저히 낮다고 말했습니다.
이 의원은 이에 따라 정부는 디지털전환을 전 정부부처의 핵심 현안으로 반영하는 등 앞으로 남은 2년 동안 대국민 홍보에 적극 나설 것을 촉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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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털전환 홍보 비용, 영국·일본의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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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0-10-14 11:10:07
오는 2012년 지방파 방송의 디지털 전환 완료를 앞둔 가운데 방송통신위원회의 디지털전환 대국민홍보 비용이 일본과 영국 등의 1%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창조한국당 이용경 의원이 주요 국가의 디지털 전환 홍보 비용을 비교 분석한 결과 일본은 5천 9백억원, 영국은 4천 억원이 소요된 데 비해 우리나라는 지난 2008년부터 올해까지 51억 정도가 들어가 1%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용경 의원은 이어 디지털 전환 완료 전까지 앞으로 2년간 홍보비를 증액 지출 하더라도 일본과 영국, 프랑스 등의 2~3%에 그칠 전망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의원은, 디지털 전환은 국민의 적극적 참여가 성공의 핵심 요건인데도 정부의 소극적 홍보와 지원으로 인해 우리나라의 디지털전환 대국민 인식률은 55%로 영국 90%, 일본 98%에 비해 현저히 낮다고 말했습니다.
이 의원은 이에 따라 정부는 디지털전환을 전 정부부처의 핵심 현안으로 반영하는 등 앞으로 남은 2년 동안 대국민 홍보에 적극 나설 것을 촉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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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송연 기자 pinetre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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