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연합 회원국 내의 대형 트럭에 그린세를 부과하는데 유럽 교통장관들이 합의했다고 UPI가 온라인신문 EU옵서버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이번 결정에 따라 EU회원국 정부는 통행량이 많은 시간에 트럭의 비용 부담을 늘리는 등 트럭 통행료를 올리는 수단을 선택하게 됩니다.
심 칼라스 EU집행위원회 교통담당 집행위원은 "이는 친환경적 행동에 인센티브를 제공해 화물 수송 효율화와 차량 오염물질 배출을 줄이는데 기업들의 투자를 늘리도록 하려는 목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단, 신형 트럭은 그린세 부과 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새 규정은 '오염 배출자 부담 원칙'을 적용한 것으로 그동안 운송 회사들은 이에 저항해왔다고 EU 옵서버는 밝혔습니다.
이번 결정에 따라 EU회원국 정부는 통행량이 많은 시간에 트럭의 비용 부담을 늘리는 등 트럭 통행료를 올리는 수단을 선택하게 됩니다.
심 칼라스 EU집행위원회 교통담당 집행위원은 "이는 친환경적 행동에 인센티브를 제공해 화물 수송 효율화와 차량 오염물질 배출을 줄이는데 기업들의 투자를 늘리도록 하려는 목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단, 신형 트럭은 그린세 부과 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새 규정은 '오염 배출자 부담 원칙'을 적용한 것으로 그동안 운송 회사들은 이에 저항해왔다고 EU 옵서버는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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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U “대형트럭에 그린세 부과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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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0-10-16 23:02:05
유럽연합 회원국 내의 대형 트럭에 그린세를 부과하는데 유럽 교통장관들이 합의했다고 UPI가 온라인신문 EU옵서버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이번 결정에 따라 EU회원국 정부는 통행량이 많은 시간에 트럭의 비용 부담을 늘리는 등 트럭 통행료를 올리는 수단을 선택하게 됩니다.
심 칼라스 EU집행위원회 교통담당 집행위원은 "이는 친환경적 행동에 인센티브를 제공해 화물 수송 효율화와 차량 오염물질 배출을 줄이는데 기업들의 투자를 늘리도록 하려는 목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단, 신형 트럭은 그린세 부과 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새 규정은 '오염 배출자 부담 원칙'을 적용한 것으로 그동안 운송 회사들은 이에 저항해왔다고 EU 옵서버는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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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민 기자 mani@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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