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매체 가운데 신뢰도·영향력 등 1위
입력 2010.10.21 (13:00)
수정 2010.10.21 (13:2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KBS가 TV, 신문, 인터넷 등 모든 매체 가운데 신뢰도와 영향력 등에 있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근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우리 국민이 가장 영향력이 크고 신뢰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매체는 KBS로 조사됐습니다.
한국광고주협회가 전국의 성인 남녀 만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입니다.
가장 영향력이 큰 매체를 묻는 질문에 절반이 넘는 53.9%가 KBS라고 답했고 이어 MBC가 22.6%, 네이버 8.8%, SBS 6.4%, 조선일보 2.3%였습니다.
가장 신뢰하는 매체 순위도 KBS가 33.3%로 1위를 차지했으며 MBC 24.8%, 네이버 9.7%, SBS 7.9%, YTN 3%, 조선일보와 다음이 각각 2.6%로 나타났습니다.
매체 이용률도 뉴스와 정보, 오락 등 모든 분야에서 KBS가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의 언론사 어플리케이션 이용 현황에 대한 질문에도 KBS가 1위에 올랐고 이어 MBC, 조선일보, 매일경제 순이었습니다.
신문 구독률의 경우 지난 2001년 51.3%에서 2006년 34.8%, 지난해 31.5% 올해는 29.5%로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여론 조사는 광고주들이 효율적인 광고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실시됐습니다.
지난달 한 달간 전국의 만 18세 이상 79세 미만 성인 남녀 만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95% 신뢰도에 표본 오차 ±1.0%p로, 가장 공신력 있는 조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근우입니다.
KBS가 TV, 신문, 인터넷 등 모든 매체 가운데 신뢰도와 영향력 등에 있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근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우리 국민이 가장 영향력이 크고 신뢰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매체는 KBS로 조사됐습니다.
한국광고주협회가 전국의 성인 남녀 만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입니다.
가장 영향력이 큰 매체를 묻는 질문에 절반이 넘는 53.9%가 KBS라고 답했고 이어 MBC가 22.6%, 네이버 8.8%, SBS 6.4%, 조선일보 2.3%였습니다.
가장 신뢰하는 매체 순위도 KBS가 33.3%로 1위를 차지했으며 MBC 24.8%, 네이버 9.7%, SBS 7.9%, YTN 3%, 조선일보와 다음이 각각 2.6%로 나타났습니다.
매체 이용률도 뉴스와 정보, 오락 등 모든 분야에서 KBS가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의 언론사 어플리케이션 이용 현황에 대한 질문에도 KBS가 1위에 올랐고 이어 MBC, 조선일보, 매일경제 순이었습니다.
신문 구독률의 경우 지난 2001년 51.3%에서 2006년 34.8%, 지난해 31.5% 올해는 29.5%로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여론 조사는 광고주들이 효율적인 광고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실시됐습니다.
지난달 한 달간 전국의 만 18세 이상 79세 미만 성인 남녀 만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95% 신뢰도에 표본 오차 ±1.0%p로, 가장 공신력 있는 조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근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KBS, 매체 가운데 신뢰도·영향력 등 1위
-
- 입력 2010-10-21 13:00:24
- 수정2010-10-21 13:25:26
![](/data/news/2010/10/21/2180373_250.jpg)
<앵커 멘트>
KBS가 TV, 신문, 인터넷 등 모든 매체 가운데 신뢰도와 영향력 등에 있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근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우리 국민이 가장 영향력이 크고 신뢰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매체는 KBS로 조사됐습니다.
한국광고주협회가 전국의 성인 남녀 만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입니다.
가장 영향력이 큰 매체를 묻는 질문에 절반이 넘는 53.9%가 KBS라고 답했고 이어 MBC가 22.6%, 네이버 8.8%, SBS 6.4%, 조선일보 2.3%였습니다.
가장 신뢰하는 매체 순위도 KBS가 33.3%로 1위를 차지했으며 MBC 24.8%, 네이버 9.7%, SBS 7.9%, YTN 3%, 조선일보와 다음이 각각 2.6%로 나타났습니다.
매체 이용률도 뉴스와 정보, 오락 등 모든 분야에서 KBS가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의 언론사 어플리케이션 이용 현황에 대한 질문에도 KBS가 1위에 올랐고 이어 MBC, 조선일보, 매일경제 순이었습니다.
신문 구독률의 경우 지난 2001년 51.3%에서 2006년 34.8%, 지난해 31.5% 올해는 29.5%로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여론 조사는 광고주들이 효율적인 광고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실시됐습니다.
지난달 한 달간 전국의 만 18세 이상 79세 미만 성인 남녀 만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95% 신뢰도에 표본 오차 ±1.0%p로, 가장 공신력 있는 조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근우입니다.
-
-
이근우 기자 lkw@kbs.co.kr
이근우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