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주변에 수험생이 있다면 지금쯤 수능시험 잘 보길 기원하는 선물들에 자꾸만 눈이 가실텐데요.
상술인줄은 알지만 아이디어 만큼은 기상천외합니다.
김영은 기자가 둘러 봤습니다.
<리포트>
일생일대의 관문인 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입니다.
그래서 찾는 게 엿과 찹쌀떡.
<인터뷰> 김진만(서울시 구로동) : "엿이나 찹쌀떡 같은 거 먹으며 더 잘 붙고 왠지 그럴 것 같은 느낌이어서 먹으려고 왔어요."
하지만, 전통적인 엿과 찹쌀떡은 이제 옛말입니다.
시험을 끝까지 잘 보라며 거울을 선물하기도 하고, 1등을 하라며 골든벨을 주기도 합니다.
지난 9월 몰아친 태풍 곤파스에도 떨어지지 않은 사과는 '합격 사과'라는 이름으로 백화점과 마트에 나왔습니다.
이 사과처럼 시험에서도 떨어지지 말라는 뜻입니다.
<인터뷰> 합격 사과 구매자 : "태풍 속에도 꿋꿋이 이겨낸 사과이기 때문 에 꼭 시험을 잘 볼 거 같습니다."
체력을 보강하라며 견과류와 과일을 담아 영양을 고루 갖춘 도시락도 수험생들을 위한 실속형 선물로 등장했습니다.
<인터뷰> 수험생 : "집에서 밥 먹는 것 같고요, 토마토도 있어서 밥 먹고 나서 먹기에 좋아요."
합격을 기원하는 다양하고 신선한 아이디어 상품들, 하지만, 시중가보다 터무니없이 비싼 일부 상품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절박한 심정을 이용한 '바가지 마케팅'이라는 지적도 많습니다.
KBS 뉴스 김영은입니다.
주변에 수험생이 있다면 지금쯤 수능시험 잘 보길 기원하는 선물들에 자꾸만 눈이 가실텐데요.
상술인줄은 알지만 아이디어 만큼은 기상천외합니다.
김영은 기자가 둘러 봤습니다.
<리포트>
일생일대의 관문인 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입니다.
그래서 찾는 게 엿과 찹쌀떡.
<인터뷰> 김진만(서울시 구로동) : "엿이나 찹쌀떡 같은 거 먹으며 더 잘 붙고 왠지 그럴 것 같은 느낌이어서 먹으려고 왔어요."
하지만, 전통적인 엿과 찹쌀떡은 이제 옛말입니다.
시험을 끝까지 잘 보라며 거울을 선물하기도 하고, 1등을 하라며 골든벨을 주기도 합니다.
지난 9월 몰아친 태풍 곤파스에도 떨어지지 않은 사과는 '합격 사과'라는 이름으로 백화점과 마트에 나왔습니다.
이 사과처럼 시험에서도 떨어지지 말라는 뜻입니다.
<인터뷰> 합격 사과 구매자 : "태풍 속에도 꿋꿋이 이겨낸 사과이기 때문 에 꼭 시험을 잘 볼 거 같습니다."
체력을 보강하라며 견과류와 과일을 담아 영양을 고루 갖춘 도시락도 수험생들을 위한 실속형 선물로 등장했습니다.
<인터뷰> 수험생 : "집에서 밥 먹는 것 같고요, 토마토도 있어서 밥 먹고 나서 먹기에 좋아요."
합격을 기원하는 다양하고 신선한 아이디어 상품들, 하지만, 시중가보다 터무니없이 비싼 일부 상품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절박한 심정을 이용한 '바가지 마케팅'이라는 지적도 많습니다.
KBS 뉴스 김영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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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합격 팔아요” 기상천외한 수능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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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0-11-16 22:07:09
<앵커 멘트>
주변에 수험생이 있다면 지금쯤 수능시험 잘 보길 기원하는 선물들에 자꾸만 눈이 가실텐데요.
상술인줄은 알지만 아이디어 만큼은 기상천외합니다.
김영은 기자가 둘러 봤습니다.
<리포트>
일생일대의 관문인 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입니다.
그래서 찾는 게 엿과 찹쌀떡.
<인터뷰> 김진만(서울시 구로동) : "엿이나 찹쌀떡 같은 거 먹으며 더 잘 붙고 왠지 그럴 것 같은 느낌이어서 먹으려고 왔어요."
하지만, 전통적인 엿과 찹쌀떡은 이제 옛말입니다.
시험을 끝까지 잘 보라며 거울을 선물하기도 하고, 1등을 하라며 골든벨을 주기도 합니다.
지난 9월 몰아친 태풍 곤파스에도 떨어지지 않은 사과는 '합격 사과'라는 이름으로 백화점과 마트에 나왔습니다.
이 사과처럼 시험에서도 떨어지지 말라는 뜻입니다.
<인터뷰> 합격 사과 구매자 : "태풍 속에도 꿋꿋이 이겨낸 사과이기 때문 에 꼭 시험을 잘 볼 거 같습니다."
체력을 보강하라며 견과류와 과일을 담아 영양을 고루 갖춘 도시락도 수험생들을 위한 실속형 선물로 등장했습니다.
<인터뷰> 수험생 : "집에서 밥 먹는 것 같고요, 토마토도 있어서 밥 먹고 나서 먹기에 좋아요."
합격을 기원하는 다양하고 신선한 아이디어 상품들, 하지만, 시중가보다 터무니없이 비싼 일부 상품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절박한 심정을 이용한 '바가지 마케팅'이라는 지적도 많습니다.
KBS 뉴스 김영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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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은 기자 paz@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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