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대응 사격 “북한도 상당한 피해”

입력 2010.11.25 (07:2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우리 군의 K-9 대응사격으로 북한도 상당한 피해를 입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대응 포격한 북한 지역의 사진이 위성에 잡혔습니다.

변진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우리 군이 북한에 대응사격을 가한지 약 2시간 뒤에 촬영된 위성사진입니다.

북한 해안지역에서 흰색 연기가 가늘게 시작돼 동쪽으로 점점 커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구름은 일정한 두께를 유지하지만, 포격시 발생하는 연기는 위성사진처럼 시작 지점이 뾰족하고 가느다란 게 특징입니다.

<인터뷰> 안유환(한국해양연구원 박사) : “구름은 상공에 떠있으면서 바람에 따라 움직여가지만 연기는 지표에서 발생하니까 우선 위로 솟아오르는 모습이 보이는 거죠”

흰색 연기가 시작된 지점은 북한 개머리 지역과 비교적 가까운 곳입니다.

우리 군의 대응사격으로 북한 측 군사시설이 파괴됐고, 이에 따라 발생한 연기일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녹취> 김태영(국방부장관) : “북한군도 집중 사격으로 인해 상당히 피해를 받았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위성 사진을 정밀하게 판독하면 북한측 피해상황을 보다 정확히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KBS 뉴스 변진석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군 대응 사격 “북한도 상당한 피해”
    • 입력 2010-11-25 07:23:20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우리 군의 K-9 대응사격으로 북한도 상당한 피해를 입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대응 포격한 북한 지역의 사진이 위성에 잡혔습니다. 변진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우리 군이 북한에 대응사격을 가한지 약 2시간 뒤에 촬영된 위성사진입니다. 북한 해안지역에서 흰색 연기가 가늘게 시작돼 동쪽으로 점점 커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구름은 일정한 두께를 유지하지만, 포격시 발생하는 연기는 위성사진처럼 시작 지점이 뾰족하고 가느다란 게 특징입니다. <인터뷰> 안유환(한국해양연구원 박사) : “구름은 상공에 떠있으면서 바람에 따라 움직여가지만 연기는 지표에서 발생하니까 우선 위로 솟아오르는 모습이 보이는 거죠” 흰색 연기가 시작된 지점은 북한 개머리 지역과 비교적 가까운 곳입니다. 우리 군의 대응사격으로 북한 측 군사시설이 파괴됐고, 이에 따라 발생한 연기일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녹취> 김태영(국방부장관) : “북한군도 집중 사격으로 인해 상당히 피해를 받았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위성 사진을 정밀하게 판독하면 북한측 피해상황을 보다 정확히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KBS 뉴스 변진석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