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 53% “가격보고 주유소 선택”

입력 2010.11.27 (08: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운전자의 절반 이상이 기름값을 보고 주유소를 선택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에너지경제연구원이 전국의 운전자 천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53%가 `주유소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가격을 답했습니다.

이어 주유소 위치를 본다고 응답한 사람이 17%를 차지했고 포인트 카드와 회사 상표를 보고 고른다는 답이 뒤를 이었습니다.

가격이 가장 비싼 주유소는 응답자의 48%가 SK에너지를 꼽았고 이어 GS칼텍스, 에쓰오일, 현대오일뱅크 순이었습니다.

또 응답자의 65%는 주유소 사용 시 거의 매번 가격표시판을 확인한다고 답한 반면 가격표시판을 거의 안 본다는 답변은 14%로 나타났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운전자 53% “가격보고 주유소 선택”
    • 입력 2010-11-27 08:01:07
    경제
운전자의 절반 이상이 기름값을 보고 주유소를 선택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에너지경제연구원이 전국의 운전자 천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53%가 `주유소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가격을 답했습니다. 이어 주유소 위치를 본다고 응답한 사람이 17%를 차지했고 포인트 카드와 회사 상표를 보고 고른다는 답이 뒤를 이었습니다. 가격이 가장 비싼 주유소는 응답자의 48%가 SK에너지를 꼽았고 이어 GS칼텍스, 에쓰오일, 현대오일뱅크 순이었습니다. 또 응답자의 65%는 주유소 사용 시 거의 매번 가격표시판을 확인한다고 답한 반면 가격표시판을 거의 안 본다는 답변은 14%로 나타났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