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늘구멍 취업문, 면접도 ‘산 넘어 산’
입력 2010.12.13 (08:31)
수정 2010.12.13 (0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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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요즘 구직자들 취업문 뚫기가 힘든데요.
비슷비슷한 실력을 갖춘 구직자들이 많다보니 기업들도 신입사원을 선발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인재를 찾기 위해 업체마다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고 있는 현장을 정지주 기자가 담았습니다.
<리포트>
면접장에서 음식준비가 한창입니다.
200대 1의 경쟁률을 보인 한 식품회사의 요리면접입니다.
<녹취> "타지만 않게 하면..이거 탄 냄새 나는데요."
처음 만난 경쟁자도 한팀을 이룬 오늘만큼은 공동운명체입니다.
<인터뷰> 인사팀 관계자 : "요리의 맛을 보려는 게 아니라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는 평가라고 할 수 있죠."
이 회사는 면접에서 지원자들의 미각을 테스트합니다.
<녹취> 시험관 : "단맛의 강도에 따라 괄호안에 기입합니다."
식품 회사니만큼 맛과 향에 대한 감각이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지원자 : "집에 있는 설탕과 소금, 물엿 등을 꺼내 먹어 보기도 했습니다."
소비자들이 직접 면접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팀별로 제품을 홍보한 뒤 주부들이 가장 잘했다고 평가한 팀은 높은 점수를 받습니다.
<인터뷰> 인사팀 관계자 : "브랜드 메니저가 관찰 통해 평가해 후보자의 사고능력 창의성 능력을 평가하는 인터뷰 방식입니다."
합격자들은 힘들었지만 좋은 경험을 했다는 반응입니다.
<인터뷰> 김창주 : "입사 떨어지더라도 계속 기억할 수 있을 거 같았고, 그 경험 통해 많은 활용을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어요."
극심한 취업난 속에 인재를 찾기 위해 업체들의 채용방식도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지주입니다.
요즘 구직자들 취업문 뚫기가 힘든데요.
비슷비슷한 실력을 갖춘 구직자들이 많다보니 기업들도 신입사원을 선발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인재를 찾기 위해 업체마다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고 있는 현장을 정지주 기자가 담았습니다.
<리포트>
면접장에서 음식준비가 한창입니다.
200대 1의 경쟁률을 보인 한 식품회사의 요리면접입니다.
<녹취> "타지만 않게 하면..이거 탄 냄새 나는데요."
처음 만난 경쟁자도 한팀을 이룬 오늘만큼은 공동운명체입니다.
<인터뷰> 인사팀 관계자 : "요리의 맛을 보려는 게 아니라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는 평가라고 할 수 있죠."
이 회사는 면접에서 지원자들의 미각을 테스트합니다.
<녹취> 시험관 : "단맛의 강도에 따라 괄호안에 기입합니다."
식품 회사니만큼 맛과 향에 대한 감각이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지원자 : "집에 있는 설탕과 소금, 물엿 등을 꺼내 먹어 보기도 했습니다."
소비자들이 직접 면접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팀별로 제품을 홍보한 뒤 주부들이 가장 잘했다고 평가한 팀은 높은 점수를 받습니다.
<인터뷰> 인사팀 관계자 : "브랜드 메니저가 관찰 통해 평가해 후보자의 사고능력 창의성 능력을 평가하는 인터뷰 방식입니다."
합격자들은 힘들었지만 좋은 경험을 했다는 반응입니다.
<인터뷰> 김창주 : "입사 떨어지더라도 계속 기억할 수 있을 거 같았고, 그 경험 통해 많은 활용을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어요."
극심한 취업난 속에 인재를 찾기 위해 업체들의 채용방식도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지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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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늘구멍 취업문, 면접도 ‘산 넘어 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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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0-12-13 08:31:33
- 수정2010-12-13 08:38:09
![](/data/news/2010/12/13/2209012_190.jpg)
<앵커 멘트>
요즘 구직자들 취업문 뚫기가 힘든데요.
비슷비슷한 실력을 갖춘 구직자들이 많다보니 기업들도 신입사원을 선발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인재를 찾기 위해 업체마다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고 있는 현장을 정지주 기자가 담았습니다.
<리포트>
면접장에서 음식준비가 한창입니다.
200대 1의 경쟁률을 보인 한 식품회사의 요리면접입니다.
<녹취> "타지만 않게 하면..이거 탄 냄새 나는데요."
처음 만난 경쟁자도 한팀을 이룬 오늘만큼은 공동운명체입니다.
<인터뷰> 인사팀 관계자 : "요리의 맛을 보려는 게 아니라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는 평가라고 할 수 있죠."
이 회사는 면접에서 지원자들의 미각을 테스트합니다.
<녹취> 시험관 : "단맛의 강도에 따라 괄호안에 기입합니다."
식품 회사니만큼 맛과 향에 대한 감각이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지원자 : "집에 있는 설탕과 소금, 물엿 등을 꺼내 먹어 보기도 했습니다."
소비자들이 직접 면접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팀별로 제품을 홍보한 뒤 주부들이 가장 잘했다고 평가한 팀은 높은 점수를 받습니다.
<인터뷰> 인사팀 관계자 : "브랜드 메니저가 관찰 통해 평가해 후보자의 사고능력 창의성 능력을 평가하는 인터뷰 방식입니다."
합격자들은 힘들었지만 좋은 경험을 했다는 반응입니다.
<인터뷰> 김창주 : "입사 떨어지더라도 계속 기억할 수 있을 거 같았고, 그 경험 통해 많은 활용을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어요."
극심한 취업난 속에 인재를 찾기 위해 업체들의 채용방식도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지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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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지주 기자 jjcheong@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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