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학자 조사, KBS 영향력·신뢰도 1위

입력 2010.12.16 (0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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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멘트>

언론학자들을 대상으로 한 미디어 평가에서 KBS가 신뢰성과 영향력 부문에서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남승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정보의 건전성과 정확성, 진실성 등을 평가하는 신뢰도 부문에서 KBS가 3년 연속 '가장 신뢰받는 미디어'로 선정됐습니다.

KBS에 이어 2위부터 5위까지는 YTN과 경향신문, 한겨레, MBC 등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방송과 신문, 인터넷 포털 등 14개 주요 매체를 대상으로 전문가 집단인 전국의 언론학회 소속 교수들이 내놓은 대답입니다.

<인터뷰> 김국진(미디어미래연구소 소장) : "정확하고 객관적인 평가 척도와 전문가들에 의한 공정한 평가가 이뤄진 케이스라고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

매체 영향력에서도 KBS는 조선일보, MBC 등을 크게 앞서며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공정성 부문은 YTN이, 유용성에서는 인터넷 포털 네이버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KBS는 앞서, 광고주협회와 언론진흥재단이 일반국민을 상대로 한 조사에서도 신뢰도와 영향력 부문에서 각각 전 매체 1위를 기록했습니다.

KBS 뉴스 남승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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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언론학자 조사, KBS 영향력·신뢰도 1위
    • 입력 2010-12-16 08:2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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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멘트> 언론학자들을 대상으로 한 미디어 평가에서 KBS가 신뢰성과 영향력 부문에서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남승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정보의 건전성과 정확성, 진실성 등을 평가하는 신뢰도 부문에서 KBS가 3년 연속 '가장 신뢰받는 미디어'로 선정됐습니다. KBS에 이어 2위부터 5위까지는 YTN과 경향신문, 한겨레, MBC 등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방송과 신문, 인터넷 포털 등 14개 주요 매체를 대상으로 전문가 집단인 전국의 언론학회 소속 교수들이 내놓은 대답입니다. <인터뷰> 김국진(미디어미래연구소 소장) : "정확하고 객관적인 평가 척도와 전문가들에 의한 공정한 평가가 이뤄진 케이스라고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 매체 영향력에서도 KBS는 조선일보, MBC 등을 크게 앞서며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공정성 부문은 YTN이, 유용성에서는 인터넷 포털 네이버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KBS는 앞서, 광고주협회와 언론진흥재단이 일반국민을 상대로 한 조사에서도 신뢰도와 영향력 부문에서 각각 전 매체 1위를 기록했습니다. KBS 뉴스 남승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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