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10대 한인유학생 주먹다짐으로 1명 숨져

입력 2010.12.18 (09:4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10대 한국 유학생들끼리 싸움이 벌어져 한 명이 숨지는 안타까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피해학생은 영화배우 이상희씨의 아들로 밝혀졌습니다.

임종빈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미국 현지시간으로 지난 14일 오후, 로스앤젤레스의 한 사립고등학교에서 10대 한국 유학생 두 명이 심하게 싸운 뒤 한 명이 쓰러졌습니다.

<인터뷰> 제임스 페이지(목격자) : "아주 짧은 순간이었습니다. 거의 10초만에 일어났어요. 멈추라고 말하는 순간 멈추긴 했는데. 사무실로 걸어가다 학생이 쓰러졌어요."

쓰러진 학생은 19살 이 모군.

급히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뇌사 판정을 받았고 이틀 뒤 숨을 거뒀습니다.

가해자는 같은 학년이지만 나이가 두 살 어린 학생이었습니다.

둘은 나이차로 인한 호칭 문제 때문에 갈등이 빚어왔는데, 사건 당일에도 체육 시간에 사소한 시비가 싸움으로 번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숨진 이 군은 영화배우 이상희 씨의 아들로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다니다 연기자의 꿈을 자퇴한 뒤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습니다.

이 때문에 같은 또래에 비해 2년 가량 고등학교 입학이 늦어져 동기들과의 나이 차이가 생겼습니다.

가해자 이 군은 사건발생 직후 경찰에 검거돼 청소년 구치소에 수감됐으며 살인혐의로 기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임종빈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LA 10대 한인유학생 주먹다짐으로 1명 숨져
    • 입력 2010-12-18 09:46:26
    930뉴스
<앵커 멘트>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10대 한국 유학생들끼리 싸움이 벌어져 한 명이 숨지는 안타까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피해학생은 영화배우 이상희씨의 아들로 밝혀졌습니다. 임종빈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미국 현지시간으로 지난 14일 오후, 로스앤젤레스의 한 사립고등학교에서 10대 한국 유학생 두 명이 심하게 싸운 뒤 한 명이 쓰러졌습니다. <인터뷰> 제임스 페이지(목격자) : "아주 짧은 순간이었습니다. 거의 10초만에 일어났어요. 멈추라고 말하는 순간 멈추긴 했는데. 사무실로 걸어가다 학생이 쓰러졌어요." 쓰러진 학생은 19살 이 모군. 급히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뇌사 판정을 받았고 이틀 뒤 숨을 거뒀습니다. 가해자는 같은 학년이지만 나이가 두 살 어린 학생이었습니다. 둘은 나이차로 인한 호칭 문제 때문에 갈등이 빚어왔는데, 사건 당일에도 체육 시간에 사소한 시비가 싸움으로 번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숨진 이 군은 영화배우 이상희 씨의 아들로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다니다 연기자의 꿈을 자퇴한 뒤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습니다. 이 때문에 같은 또래에 비해 2년 가량 고등학교 입학이 늦어져 동기들과의 나이 차이가 생겼습니다. 가해자 이 군은 사건발생 직후 경찰에 검거돼 청소년 구치소에 수감됐으며 살인혐의로 기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임종빈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