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에서 성공을 꿈꾸는 상인들
입력 2011.01.27 (08:22)
수정 2011.01.27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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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설을 앞두고 전통시장이 대형마트 때문에 어렵다고들 하는데요.
차별화된 전략으로 전통시장에서 성공을 꿈꾸는 상인들이 있습니다.
이화연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리포트>
전통시장에서 반찬가게를 하는 반봉현 씨는 대형마트가 부럽지않습니다.
20년 단골은 물론, 입소문을 듣고 찾아 온 손님들로 가게가 항상 북적이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이옥자(전주시 효자동) : "종업원들한테 너무 친절하시고 물건 국산품만 쓰시고 야박하게 안 주시고 그래서 와요."
비결은 고객에 대한 친절과 신뢰.
지난해 상인대학에서 배운 전문 경영 컨설팅을 통해 전통시장은 불친절하다는 이미지를 벗고 서비스를 개선한 뒤로 손님이 25% 이상 늘었습니다.
<인터뷰> 반봉현(전통시장 상인) :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가를 많이 배웠죠. 그래서 서로가 노력하다보니까 고객이 많이 증가됐습니다."
전통시장을 마주보고 있는 이 중소마트도 차별화된 전략으로 손님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다양한 상품 진열과 편리한 물품 배송 등 대형마트의 장점과 전통시장 못지 않는 싼 가격을 접목한 것입니다.
<인터뷰> 박상훈(중소마트 상인) : "차별성을 많이 줘야되는데 주로 많이 구입하시는 품목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할인 행사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전통시장만의 경쟁력과 차별화된 전략을 갖춘 상인들이 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에 맞서 성공을 꿈꾸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화연입니다.
설을 앞두고 전통시장이 대형마트 때문에 어렵다고들 하는데요.
차별화된 전략으로 전통시장에서 성공을 꿈꾸는 상인들이 있습니다.
이화연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리포트>
전통시장에서 반찬가게를 하는 반봉현 씨는 대형마트가 부럽지않습니다.
20년 단골은 물론, 입소문을 듣고 찾아 온 손님들로 가게가 항상 북적이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이옥자(전주시 효자동) : "종업원들한테 너무 친절하시고 물건 국산품만 쓰시고 야박하게 안 주시고 그래서 와요."
비결은 고객에 대한 친절과 신뢰.
지난해 상인대학에서 배운 전문 경영 컨설팅을 통해 전통시장은 불친절하다는 이미지를 벗고 서비스를 개선한 뒤로 손님이 25% 이상 늘었습니다.
<인터뷰> 반봉현(전통시장 상인) :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가를 많이 배웠죠. 그래서 서로가 노력하다보니까 고객이 많이 증가됐습니다."
전통시장을 마주보고 있는 이 중소마트도 차별화된 전략으로 손님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다양한 상품 진열과 편리한 물품 배송 등 대형마트의 장점과 전통시장 못지 않는 싼 가격을 접목한 것입니다.
<인터뷰> 박상훈(중소마트 상인) : "차별성을 많이 줘야되는데 주로 많이 구입하시는 품목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할인 행사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전통시장만의 경쟁력과 차별화된 전략을 갖춘 상인들이 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에 맞서 성공을 꿈꾸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화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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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통시장에서 성공을 꿈꾸는 상인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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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1-01-27 08:22:21
- 수정2011-01-27 08:25:41

<앵커 멘트>
설을 앞두고 전통시장이 대형마트 때문에 어렵다고들 하는데요.
차별화된 전략으로 전통시장에서 성공을 꿈꾸는 상인들이 있습니다.
이화연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리포트>
전통시장에서 반찬가게를 하는 반봉현 씨는 대형마트가 부럽지않습니다.
20년 단골은 물론, 입소문을 듣고 찾아 온 손님들로 가게가 항상 북적이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이옥자(전주시 효자동) : "종업원들한테 너무 친절하시고 물건 국산품만 쓰시고 야박하게 안 주시고 그래서 와요."
비결은 고객에 대한 친절과 신뢰.
지난해 상인대학에서 배운 전문 경영 컨설팅을 통해 전통시장은 불친절하다는 이미지를 벗고 서비스를 개선한 뒤로 손님이 25% 이상 늘었습니다.
<인터뷰> 반봉현(전통시장 상인) :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가를 많이 배웠죠. 그래서 서로가 노력하다보니까 고객이 많이 증가됐습니다."
전통시장을 마주보고 있는 이 중소마트도 차별화된 전략으로 손님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다양한 상품 진열과 편리한 물품 배송 등 대형마트의 장점과 전통시장 못지 않는 싼 가격을 접목한 것입니다.
<인터뷰> 박상훈(중소마트 상인) : "차별성을 많이 줘야되는데 주로 많이 구입하시는 품목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할인 행사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전통시장만의 경쟁력과 차별화된 전략을 갖춘 상인들이 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에 맞서 성공을 꿈꾸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화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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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화연 기자 yeo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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