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뚝재벌’ 다음은 ‘게임재벌’
입력 2011.02.10 (07:11)
수정 2011.02.10 (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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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막대한 자금력이 필요한 프로야구에 엔씨소프트가 뛰어들면서 크게 성장한 게임업체의 힘에 새삼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재벌 기업들 못지않게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한국 게임산업의 현주소를 조현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전 세계 60개국 1억 명 이상이 즐기고 있는 온라인 게임입니다.
이 게임을 개발한 업체는 지난 한해 매출이 1조 원을 넘은 것으로 추산됩니다.
5년 만에 5배 가까이 성장했고 매출의 6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했습니다.
<인터뷰>최승우 (넥슨 일본법인 대표): "여러가지 시행착오와 경험들을 겪으면서 철저하게 현지화 전략을 추구했고 그런 철저한 현지화 전략이 지금의 세계 매출을 올리는 데 큰 기여를 한 것 같습니다."
한국 온라인 게임 시장은 지난 5년 동안 매년 20% 이상 급성장을 거듭해왔습니다.
수출효과도 대단해서 중형 승용차 75만 대를 수출한 수익과 맞먹습니다.
넥슨과 엔씨소프트 등 선두 업체들의 창업주는 보유 주식의 가치만 1조 원이 훌쩍 넘습니다.
전통 재벌과 비교해도 뒤질 것이 없는 규모ㅂ니다.
<인터뷰>윤진원 (엔씨소프트 홍보팀장): "저희가 매출규모만 봐도 6천억대 이상, 영업이익이 2천억대 이상 나오는 회삽니다. 다른 기존의 기업들과 비교했을 때 충분히 야구단을 운영할 능력이 된다고 보고 있고요."
한국 온라인 게임업체들이 닌텐도나 디즈니 같은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업체들과 어깨를 겨룰만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 그 미래가 주목됩니다.
KBS 뉴스 조현진입니다.
막대한 자금력이 필요한 프로야구에 엔씨소프트가 뛰어들면서 크게 성장한 게임업체의 힘에 새삼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재벌 기업들 못지않게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한국 게임산업의 현주소를 조현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전 세계 60개국 1억 명 이상이 즐기고 있는 온라인 게임입니다.
이 게임을 개발한 업체는 지난 한해 매출이 1조 원을 넘은 것으로 추산됩니다.
5년 만에 5배 가까이 성장했고 매출의 6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했습니다.
<인터뷰>최승우 (넥슨 일본법인 대표): "여러가지 시행착오와 경험들을 겪으면서 철저하게 현지화 전략을 추구했고 그런 철저한 현지화 전략이 지금의 세계 매출을 올리는 데 큰 기여를 한 것 같습니다."
한국 온라인 게임 시장은 지난 5년 동안 매년 20% 이상 급성장을 거듭해왔습니다.
수출효과도 대단해서 중형 승용차 75만 대를 수출한 수익과 맞먹습니다.
넥슨과 엔씨소프트 등 선두 업체들의 창업주는 보유 주식의 가치만 1조 원이 훌쩍 넘습니다.
전통 재벌과 비교해도 뒤질 것이 없는 규모ㅂ니다.
<인터뷰>윤진원 (엔씨소프트 홍보팀장): "저희가 매출규모만 봐도 6천억대 이상, 영업이익이 2천억대 이상 나오는 회삽니다. 다른 기존의 기업들과 비교했을 때 충분히 야구단을 운영할 능력이 된다고 보고 있고요."
한국 온라인 게임업체들이 닌텐도나 디즈니 같은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업체들과 어깨를 겨룰만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 그 미래가 주목됩니다.
KBS 뉴스 조현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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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굴뚝재벌’ 다음은 ‘게임재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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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1-02-10 07:11:03
- 수정2011-02-10 07:27:37
![](/data/news/2011/02/10/2240050_270.jpg)
<앵커 멘트>
막대한 자금력이 필요한 프로야구에 엔씨소프트가 뛰어들면서 크게 성장한 게임업체의 힘에 새삼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재벌 기업들 못지않게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한국 게임산업의 현주소를 조현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전 세계 60개국 1억 명 이상이 즐기고 있는 온라인 게임입니다.
이 게임을 개발한 업체는 지난 한해 매출이 1조 원을 넘은 것으로 추산됩니다.
5년 만에 5배 가까이 성장했고 매출의 6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했습니다.
<인터뷰>최승우 (넥슨 일본법인 대표): "여러가지 시행착오와 경험들을 겪으면서 철저하게 현지화 전략을 추구했고 그런 철저한 현지화 전략이 지금의 세계 매출을 올리는 데 큰 기여를 한 것 같습니다."
한국 온라인 게임 시장은 지난 5년 동안 매년 20% 이상 급성장을 거듭해왔습니다.
수출효과도 대단해서 중형 승용차 75만 대를 수출한 수익과 맞먹습니다.
넥슨과 엔씨소프트 등 선두 업체들의 창업주는 보유 주식의 가치만 1조 원이 훌쩍 넘습니다.
전통 재벌과 비교해도 뒤질 것이 없는 규모ㅂ니다.
<인터뷰>윤진원 (엔씨소프트 홍보팀장): "저희가 매출규모만 봐도 6천억대 이상, 영업이익이 2천억대 이상 나오는 회삽니다. 다른 기존의 기업들과 비교했을 때 충분히 야구단을 운영할 능력이 된다고 보고 있고요."
한국 온라인 게임업체들이 닌텐도나 디즈니 같은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업체들과 어깨를 겨룰만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 그 미래가 주목됩니다.
KBS 뉴스 조현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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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진 기자 jhj@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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