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투자 러시…다시뛰는 ‘송도’

입력 2011.03.01 (21:4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인천 송도가 바이오 산업의 새로운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삼성그룹이 송도에 바이오 제약 분야에 대한 2조 원대의 투자를 확정하면서 다른 분야에 대한 국내. 외 기업들의 투자 문의도 쇄도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송명훈 기자입니다.

<리포트>

삼성전자의 의약품 생산 공장이 들어설 송도 5공구.

삼성은 이곳에 2조 천억 원을 들여 복제 약을 만들고 신약 개발에도 나섭니다.

삼성의 진출을 계기로 송도가 국내 바이오 제약 산업의 새로운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국내 복제 약 생산 1위인 `셀트리온'을 비롯해 여러 글로벌 바이오 제약회사들이 일찌감치 송도에 자리를 잡았고, `존슨&존슨' 메디칼 트레이닝센터와 CJ 바이오 연구소 등도 송도 입주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인터뷰>송영길(인천광역시장) : "송도가 국제적 BT 산업의 메카로 뜰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고 생각합니다."

바이오 제약 산업 외에도 롯데그룹이 1조 원 대의 투자 계획을 확정했고, 대한항공도 대규모 투자 의사를 밝히는 등 인천경제자유구역에 대한 투자 문의가 줄을 잇고 있습니다.

<인터뷰>이종철(인천 경제자유구역청장) : "많은 대기업이 저희에게 입주문의를 하고 있는 상황이고, 그래서 작년 10월에는 입주할 수 있는 회사들의 자격기준을 굉장히 높였습니다."

인천시는 국제병원과 국내.외 대학의 송도 캠퍼스가 바이오 제약 산업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송명훈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대규모 투자 러시…다시뛰는 ‘송도’
    • 입력 2011-03-01 21:47:01
    뉴스9(경인)
<앵커 멘트> 인천 송도가 바이오 산업의 새로운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삼성그룹이 송도에 바이오 제약 분야에 대한 2조 원대의 투자를 확정하면서 다른 분야에 대한 국내. 외 기업들의 투자 문의도 쇄도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송명훈 기자입니다. <리포트> 삼성전자의 의약품 생산 공장이 들어설 송도 5공구. 삼성은 이곳에 2조 천억 원을 들여 복제 약을 만들고 신약 개발에도 나섭니다. 삼성의 진출을 계기로 송도가 국내 바이오 제약 산업의 새로운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국내 복제 약 생산 1위인 `셀트리온'을 비롯해 여러 글로벌 바이오 제약회사들이 일찌감치 송도에 자리를 잡았고, `존슨&존슨' 메디칼 트레이닝센터와 CJ 바이오 연구소 등도 송도 입주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인터뷰>송영길(인천광역시장) : "송도가 국제적 BT 산업의 메카로 뜰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고 생각합니다." 바이오 제약 산업 외에도 롯데그룹이 1조 원 대의 투자 계획을 확정했고, 대한항공도 대규모 투자 의사를 밝히는 등 인천경제자유구역에 대한 투자 문의가 줄을 잇고 있습니다. <인터뷰>이종철(인천 경제자유구역청장) : "많은 대기업이 저희에게 입주문의를 하고 있는 상황이고, 그래서 작년 10월에는 입주할 수 있는 회사들의 자격기준을 굉장히 높였습니다." 인천시는 국제병원과 국내.외 대학의 송도 캠퍼스가 바이오 제약 산업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송명훈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