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독도 종합해양기지건설 추진 박차

입력 2011.03.30 (18: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는 일본의 역사교과서 왜곡에 대응하기 위해 독도에 종합해양기지 건설을 적극 추진하고 올 7월 완공 예정인 독도주민 숙소를 5월 말에 앞당겨 완공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오늘 일본의 중학교 역사교과서 왜곡과 관련한 정부합동 대책단 회의에서 일본 지진 피해에 따른 인도적 지원과 교과서 왜곡문제를 분리한다는 기본 원칙 아래 일본의 부당한 주장에 대해서는 단호하고 엄중하게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정부는 우선 외교 경로를 통해 엄중하게 항의하는 한편 교과서 왜곡시정 요구안을 일본 정부에 전달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교과서 검정결과의 문제점과 대응방안 모색을 위한 긴급 전문가 토론회를 내일 개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또 독도에 대한 접근성 향상을 위해 울릉도 사동항 2단계 개발조치로 올해 안에 설계를 완료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공사를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우리 땅 독도에 대한 교육과 홍보강화를 위해 다음 달부터 연말까지 권역별 독도 전시회를 개최하고 독도학습 부교재인 '독도바로알기'를 전국 초등학교에 배포할 계획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부, 독도 종합해양기지건설 추진 박차
    • 입력 2011-03-30 18:56:46
    정치
정부는 일본의 역사교과서 왜곡에 대응하기 위해 독도에 종합해양기지 건설을 적극 추진하고 올 7월 완공 예정인 독도주민 숙소를 5월 말에 앞당겨 완공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오늘 일본의 중학교 역사교과서 왜곡과 관련한 정부합동 대책단 회의에서 일본 지진 피해에 따른 인도적 지원과 교과서 왜곡문제를 분리한다는 기본 원칙 아래 일본의 부당한 주장에 대해서는 단호하고 엄중하게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정부는 우선 외교 경로를 통해 엄중하게 항의하는 한편 교과서 왜곡시정 요구안을 일본 정부에 전달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교과서 검정결과의 문제점과 대응방안 모색을 위한 긴급 전문가 토론회를 내일 개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또 독도에 대한 접근성 향상을 위해 울릉도 사동항 2단계 개발조치로 올해 안에 설계를 완료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공사를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우리 땅 독도에 대한 교육과 홍보강화를 위해 다음 달부터 연말까지 권역별 독도 전시회를 개최하고 독도학습 부교재인 '독도바로알기'를 전국 초등학교에 배포할 계획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 각 플랫폼에서 최근 1시간 동안 많이 본 KBS 기사를 제공합니다.

  • 각 플랫폼에서 최근 1시간 동안 많이 본 KBS 기사를 제공합니다.

  • 각 플랫폼에서 최근 1시간 동안 많이 본 KBS 기사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