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까지 고속철 2360km로 확대

입력 2011.04.03 (11:09) 수정 2011.04.03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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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는 오는 2020년까지 전국 주요도시를 1시간 30분대로 연결하겠다는 제2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을 확정 고시했습니다.



국토해양부의 계획안을 보면 시속 230킬로미터 이상 고속철도 구간을 현재 360여 킬로미터에서 2천 360여 킬로미터까지 늘어나고, 고속철도 서비스 인구는 현재 60%에서 83%까지 확대됩니다.



전체 철도 구간도 현재 3천 5백 킬로미터에서 5천킬로미터까지 늘고 복선화율과 전철화율은 각각 79%와 85%로 높아집니다.



구체적으로는 호남고속철도 오송-광주 구간과 수도권고속철도 수서-평택 노선이 2014년까지 완공되고 광주-목포 구간은 2017년까지 완공됩니다.



국토해양부는 2차 국가철도망 구축 사업에 88조 원이 소요되며 철도 건설 과정에서 198만 명의 고용 유발과 233조 원의 생산 유발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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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년까지 고속철 2360km로 확대
    • 입력 2011-04-03 11:09:29
    • 수정2011-04-03 11:12:49
    경제
정부는 오는 2020년까지 전국 주요도시를 1시간 30분대로 연결하겠다는 제2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을 확정 고시했습니다.

국토해양부의 계획안을 보면 시속 230킬로미터 이상 고속철도 구간을 현재 360여 킬로미터에서 2천 360여 킬로미터까지 늘어나고, 고속철도 서비스 인구는 현재 60%에서 83%까지 확대됩니다.

전체 철도 구간도 현재 3천 5백 킬로미터에서 5천킬로미터까지 늘고 복선화율과 전철화율은 각각 79%와 85%로 높아집니다.

구체적으로는 호남고속철도 오송-광주 구간과 수도권고속철도 수서-평택 노선이 2014년까지 완공되고 광주-목포 구간은 2017년까지 완공됩니다.

국토해양부는 2차 국가철도망 구축 사업에 88조 원이 소요되며 철도 건설 과정에서 198만 명의 고용 유발과 233조 원의 생산 유발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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