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협 “나쁜 언론 선정” 해당 매체, “소송 방침”
입력 2011.05.17 (11:34)
수정 2011.05.17 (1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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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주들의 권익 옹호단체인 한국 광고주협회가 광고주가 뽑은 나쁜 언론으로 프라임경제와 한국증권신문, 일요시사, 시사서울비즈, 메디컬투데이 등 5개사를 선정해 발표했습니다.
협회 측은 이들 인터넷 언론이 식, 음료업종 이물질 관련 사건을 이용해 해당 기업에 광고와 협찬을 요청하고 기업 대표나 가족의 과거사를 기사화하겠다며 협박하는 등 도를 넘었다고 말했습니다.
협회 관계자는 앞으로 추가 명단을 공개하고 심할 경우 형사 고발도 검토하는 등 적극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해당 매체들은 광고주협회가 구체적인 사례를 적시 하지 않은 채 일방적인 주장을 하고 있다면서 크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매체는 광고주협회에 대해 명예훼손 혐의 등으로 민형사상 소송을 비롯해 법적 대응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협회 측은 이들 인터넷 언론이 식, 음료업종 이물질 관련 사건을 이용해 해당 기업에 광고와 협찬을 요청하고 기업 대표나 가족의 과거사를 기사화하겠다며 협박하는 등 도를 넘었다고 말했습니다.
협회 관계자는 앞으로 추가 명단을 공개하고 심할 경우 형사 고발도 검토하는 등 적극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해당 매체들은 광고주협회가 구체적인 사례를 적시 하지 않은 채 일방적인 주장을 하고 있다면서 크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매체는 광고주협회에 대해 명예훼손 혐의 등으로 민형사상 소송을 비롯해 법적 대응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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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고협 “나쁜 언론 선정” 해당 매체, “소송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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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1-05-17 11:34:56
- 수정2011-05-17 16:41:12
광고주들의 권익 옹호단체인 한국 광고주협회가 광고주가 뽑은 나쁜 언론으로 프라임경제와 한국증권신문, 일요시사, 시사서울비즈, 메디컬투데이 등 5개사를 선정해 발표했습니다.
협회 측은 이들 인터넷 언론이 식, 음료업종 이물질 관련 사건을 이용해 해당 기업에 광고와 협찬을 요청하고 기업 대표나 가족의 과거사를 기사화하겠다며 협박하는 등 도를 넘었다고 말했습니다.
협회 관계자는 앞으로 추가 명단을 공개하고 심할 경우 형사 고발도 검토하는 등 적극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해당 매체들은 광고주협회가 구체적인 사례를 적시 하지 않은 채 일방적인 주장을 하고 있다면서 크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매체는 광고주협회에 대해 명예훼손 혐의 등으로 민형사상 소송을 비롯해 법적 대응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협회 측은 이들 인터넷 언론이 식, 음료업종 이물질 관련 사건을 이용해 해당 기업에 광고와 협찬을 요청하고 기업 대표나 가족의 과거사를 기사화하겠다며 협박하는 등 도를 넘었다고 말했습니다.
협회 관계자는 앞으로 추가 명단을 공개하고 심할 경우 형사 고발도 검토하는 등 적극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해당 매체들은 광고주협회가 구체적인 사례를 적시 하지 않은 채 일방적인 주장을 하고 있다면서 크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매체는 광고주협회에 대해 명예훼손 혐의 등으로 민형사상 소송을 비롯해 법적 대응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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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예원 기자 air@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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