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2회] 한국 애니메이션, 제2의 ‘뽀로로’를 꿈꾼다!

입력 2011.05.17 (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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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들의 대통령, '뽀통령'으로까지 불리울 정도로 절대적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한국산 토종 애니메이션 '뽀로로'. 

110개국에 수출될 만큼 나라와 인종을 초월해 전세계 어린이들을 사로잡고 있는 비결은 어디에 있을까요?  제2,제3의 '뽀로로'가 탄생하기 위해선 어떤 뒷받침이 있어야 할까요? <뉴스풀이> 이번 주는 '가정의달'을 맞아 특별히 뽀로로를 최초 기획해낸 최종일 대표를 만나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을 집중 진단해봅니다.











뉴스풀이 시청 후 댓글을 써주시는 분들 가운데 1명을 선정하여 <<최진기의 생존경제>> 도서를 보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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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32회] 한국 애니메이션, 제2의 ‘뽀로로’를 꿈꾼다!
    • 입력 2011-05-17 18:43:52
    뉴스풀이
유아들의 대통령, '뽀통령'으로까지 불리울 정도로 절대적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한국산 토종 애니메이션 '뽀로로'. 
110개국에 수출될 만큼 나라와 인종을 초월해 전세계 어린이들을 사로잡고 있는 비결은 어디에 있을까요?  제2,제3의 '뽀로로'가 탄생하기 위해선 어떤 뒷받침이 있어야 할까요? <뉴스풀이> 이번 주는 '가정의달'을 맞아 특별히 뽀로로를 최초 기획해낸 최종일 대표를 만나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을 집중 진단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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