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쇼핑 희망품목 의류>화장품>액세서리”

입력 2011.06.02 (0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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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상의, 소비자 713명 조사

소비자 절반가량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쇼핑에서 의류나 화장품의 구매를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소비자 713명을 상대로 한 최근 조사에서 모바일 쇼핑을 통해 사고 싶은 상품으로 의류(30%)와 화장품(21%)이 많이 꼽혔다고 2일 밝혔다.

이어 액세서리(17%), 식음료(14%), 친환경농산물(8%), 의약품(5%), 귀금속(5%) 순이었다.

연령대별 스마트폰 사용 현황을 보면 20대(63%), 30대(62%), 40대(60%)에서는 비중이 컸고, 10대와 50대는 각각 33%, 27%로 상대적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비율이 낮았다.

쿠폰이나 할인 행사 등이 모바일 쇼핑에 미치는 영향과 관련해서 '긍정적'이란 답변이 84%로 다수를 차지했다.

상품에 붙은 바코드나 전자태그(RFID)를 스마트폰으로 읽어 정품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가 있다면 사용할 의사가 있는지를 묻자 87%의 응답자가 '그렇다'고 답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이유로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앱) 이용(42%), 인터넷(37%), 쇼핑(13%), 음악ㆍ동영상(4%), 게임(4%) 등이 꼽혔다.

대한상공회의소 배경한 산업지원팀장은 "소비자는 모바일쇼핑의 장점인 기동성과 신속성을 활용해 최신 상품정보에의 접근성을 최대한 높이려고 한다"며 "모바일 쇼핑서비스 유통업체는 상품정보 등의 콘텐츠 고민 외에도 정보검색 기능, 앱 속도 및 디자인, 전자결제 등 기능적 측면도 신경을 써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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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마트폰 쇼핑 희망품목 의류>화장품>액세서리”
    • 입력 2011-06-02 07:42:48
    연합뉴스
대한상의, 소비자 713명 조사 소비자 절반가량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쇼핑에서 의류나 화장품의 구매를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소비자 713명을 상대로 한 최근 조사에서 모바일 쇼핑을 통해 사고 싶은 상품으로 의류(30%)와 화장품(21%)이 많이 꼽혔다고 2일 밝혔다. 이어 액세서리(17%), 식음료(14%), 친환경농산물(8%), 의약품(5%), 귀금속(5%) 순이었다. 연령대별 스마트폰 사용 현황을 보면 20대(63%), 30대(62%), 40대(60%)에서는 비중이 컸고, 10대와 50대는 각각 33%, 27%로 상대적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비율이 낮았다. 쿠폰이나 할인 행사 등이 모바일 쇼핑에 미치는 영향과 관련해서 '긍정적'이란 답변이 84%로 다수를 차지했다. 상품에 붙은 바코드나 전자태그(RFID)를 스마트폰으로 읽어 정품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가 있다면 사용할 의사가 있는지를 묻자 87%의 응답자가 '그렇다'고 답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이유로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앱) 이용(42%), 인터넷(37%), 쇼핑(13%), 음악ㆍ동영상(4%), 게임(4%) 등이 꼽혔다. 대한상공회의소 배경한 산업지원팀장은 "소비자는 모바일쇼핑의 장점인 기동성과 신속성을 활용해 최신 상품정보에의 접근성을 최대한 높이려고 한다"며 "모바일 쇼핑서비스 유통업체는 상품정보 등의 콘텐츠 고민 외에도 정보검색 기능, 앱 속도 및 디자인, 전자결제 등 기능적 측면도 신경을 써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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