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 음반] ‘벗님들’·‘산이슬’ 음반, CD로 재탄생

입력 2011.06.15 (07:5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7.80년대 많은 사랑을 받았던 '벗님들'과 '산이슬' 등의 희귀 LP 가요 음반이 CD로 다시 나왔습니다.

60년대 음악을 추구하는 이른바 '네오소울'의 장인 라파엘 사딕의 새 음반도 나왔습니다.

새로 나온 음반 소식. 조일수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중고 음반 시장에서 수십만 원에 거래된다는 희귀 LP 음반 5장이 CD로 재발매됐습니다.

70년대 여성 포크 듀오 '산이슬'의 음반과, 신촌블루스의 엄인호씨가 참여했던 록 밴드 '장끼들'의 음반, 이치현씨가 기타로 참여한 록밴드 벗님들의 1,2,3집 등입니다.

옛 LP 자켓 표지와 함께 그 시절 소박한 연주와 풋풋한 노래가 7080세대들에게 아련한 추억을 떠올리게 합니다.

흘러간 6,70년대 분위기를 연상케 하는 연주와 노래.

옛 소울을 새롭게 해석한 이른바 '네오소울'의 거장 라파엘 사딕의 네 번째 앨범입니다.

흘러간 음악의 단순한 복고가 아니라, 한 시대를 풍미했던 음악의 완벽한 부활이 무엇인지를 잘 보여준 수작이라는 평가입니다.

20대 초반에 미국 메이저 오케스트라에 들어간 최초의 한국인 관악 주자인 플루트 연주자 최나경 씨가 첫 공식 앨범을 냈습니다.

플루트 판타지라는 앨범 제목처럼 아름다운 플루트 곡을 화려한 테크닉으로 소화한 6곡은 물론,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속도로 연주한 림스키콜사코프의 '왕벌의 비행'을 보너스로 담았습니다.

KBS 뉴스 조일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새로나온 음반] ‘벗님들’·‘산이슬’ 음반, CD로 재탄생
    • 입력 2011-06-15 07:54:34
    뉴스광장
<앵커 멘트> 7.80년대 많은 사랑을 받았던 '벗님들'과 '산이슬' 등의 희귀 LP 가요 음반이 CD로 다시 나왔습니다. 60년대 음악을 추구하는 이른바 '네오소울'의 장인 라파엘 사딕의 새 음반도 나왔습니다. 새로 나온 음반 소식. 조일수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중고 음반 시장에서 수십만 원에 거래된다는 희귀 LP 음반 5장이 CD로 재발매됐습니다. 70년대 여성 포크 듀오 '산이슬'의 음반과, 신촌블루스의 엄인호씨가 참여했던 록 밴드 '장끼들'의 음반, 이치현씨가 기타로 참여한 록밴드 벗님들의 1,2,3집 등입니다. 옛 LP 자켓 표지와 함께 그 시절 소박한 연주와 풋풋한 노래가 7080세대들에게 아련한 추억을 떠올리게 합니다. 흘러간 6,70년대 분위기를 연상케 하는 연주와 노래. 옛 소울을 새롭게 해석한 이른바 '네오소울'의 거장 라파엘 사딕의 네 번째 앨범입니다. 흘러간 음악의 단순한 복고가 아니라, 한 시대를 풍미했던 음악의 완벽한 부활이 무엇인지를 잘 보여준 수작이라는 평가입니다. 20대 초반에 미국 메이저 오케스트라에 들어간 최초의 한국인 관악 주자인 플루트 연주자 최나경 씨가 첫 공식 앨범을 냈습니다. 플루트 판타지라는 앨범 제목처럼 아름다운 플루트 곡을 화려한 테크닉으로 소화한 6곡은 물론,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속도로 연주한 림스키콜사코프의 '왕벌의 비행'을 보너스로 담았습니다. KBS 뉴스 조일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