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K-POP 경연대회 열기

입력 2011.07.03 (07:3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전세계 한류 열풍을 선도하고 있는 주역이 바로 우리 대중가요, 케이팝이죠.

KBS가 개최한 외국인들의 케이팝 경연대회는 그 식을 줄 모르는 열기를 다시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이진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녹취>"죽을 만큼 보고 싶다."

감미로운 발라드에 환호하고 현란한 댄스엔 열광했습니다.

그리고 폭발적인 가창력에 율동까지... 노래며 춤이며...

케이팝이라면 못하는 게 없는 외국인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그저 좋아서 따라하다 갈고 닦은 솜씨는 실제 가수 못지 않을 정돕니다.

<인터뷰>클라라(미국 참가자):"케이팝은 머리에 쉽게 들어오고 이해하기 쉬워서 좋아합니다."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른 9개국 15개팀의 열정적인 무대...

여기에 아이돌 가수가 깜짝 등장하자 관객들의 반응은 더욱 뜨거워집니다.

<인터뷰>엘리아스 멀리나(코스타리카):"(콘테스트가) 너무 재미있고 (참가자들의) 자부심도 대단하네요 그래서 좋았어요."

특히 이번 행사는 전세계에 인터넷으로 실시간 생중계 돼 지구촌 한류 팬들이 폭발적인 관심을 보였습니다.

<인터뷰>안 손 팜(독일):"저는 독일에서 케이팝을 인터넷을 통해서만 듣습니다.제 아이팟에는 10곡중 9곡이 케이팝이에요."

행사장에는 이밖에도 다양한 언어로 제작된 드라마 등 한류 콘텐츠도 전시돼 외국인들의 나타냈습니다.

한류가 세계인의 콘텐츠임을 확인시켜 주는 이 행사는 오는 8일까지 열립니다.

KBS 뉴스 이진성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외국인 K-POP 경연대회 열기
    • 입력 2011-07-03 07:38:28
    일요뉴스타임
<앵커 멘트> 전세계 한류 열풍을 선도하고 있는 주역이 바로 우리 대중가요, 케이팝이죠. KBS가 개최한 외국인들의 케이팝 경연대회는 그 식을 줄 모르는 열기를 다시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이진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녹취>"죽을 만큼 보고 싶다." 감미로운 발라드에 환호하고 현란한 댄스엔 열광했습니다. 그리고 폭발적인 가창력에 율동까지... 노래며 춤이며... 케이팝이라면 못하는 게 없는 외국인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그저 좋아서 따라하다 갈고 닦은 솜씨는 실제 가수 못지 않을 정돕니다. <인터뷰>클라라(미국 참가자):"케이팝은 머리에 쉽게 들어오고 이해하기 쉬워서 좋아합니다."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른 9개국 15개팀의 열정적인 무대... 여기에 아이돌 가수가 깜짝 등장하자 관객들의 반응은 더욱 뜨거워집니다. <인터뷰>엘리아스 멀리나(코스타리카):"(콘테스트가) 너무 재미있고 (참가자들의) 자부심도 대단하네요 그래서 좋았어요." 특히 이번 행사는 전세계에 인터넷으로 실시간 생중계 돼 지구촌 한류 팬들이 폭발적인 관심을 보였습니다. <인터뷰>안 손 팜(독일):"저는 독일에서 케이팝을 인터넷을 통해서만 듣습니다.제 아이팟에는 10곡중 9곡이 케이팝이에요." 행사장에는 이밖에도 다양한 언어로 제작된 드라마 등 한류 콘텐츠도 전시돼 외국인들의 나타냈습니다. 한류가 세계인의 콘텐츠임을 확인시켜 주는 이 행사는 오는 8일까지 열립니다. KBS 뉴스 이진성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