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새 대표에 홍준표 의원 당선

입력 2011.07.04 (19:1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홍준표 의원이 새 한나라당 대표로 선출됐습니다.

홍준표 신임 대표는 내년 총선과 대선 후보 경선까지 당 사령탑으로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전당대회 현장에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최영철 기자, 홍준표 대표 선출, 예상됐던 결과인가요?

<리포트>

네, 유력한 1위로 거론돼왔던 홍준표 의원이 한나라당의 새 대표로 당선됐습니다.

홍준표 신임 대표는 오늘 한나라당 전당대회에서 선거인단 투표와 여론조사 결과 전체 유효투표수 16만3천3백89표 가운데 4만 천 6백 66표를 얻어 득표율 25.5%로 당 대표에 선출됐습니다.

경남 창녕 출생의 4선 의원인 홍준표 신임 대표는 올해 57살로 한나라당 원내대표를 역임했습니다.

홍 신임대표는 당선 수락연설에서 한나라당이 참 보수정당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하고 하나된 한나라당을 만들어 내년 총선에서 승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오늘 전당대회에서는 또 유승민, 나경원, 원희룡, 남경필 의원이 최고위원으로 선출됐습니다.

친박계 재선인 유승민 의원은 3만2천백57표, 중도 성향 재선 나경원 의원은 2만9천7백22표로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습니다.

친이계의 지원을 받은 3선의 원희룡 의원과 쇄신파를 대표해 출마한 4선의 남경필 의원은 4위와 5위를 기록했습니다.

오늘 선출된 새 지도부는 4.27 재보선 패배 이후 당 쇄신,화합 노력과 함께 등록금 인하나 감세 철회 등 정책 갈등을 봉합하는 역할을 하면서 내년 총선과 대선 후보 경선을 준비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한나라당 전당대회가 열린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KBS 뉴스 최영철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한나라당 새 대표에 홍준표 의원 당선
    • 입력 2011-07-04 19:16:59
    뉴스 7
<앵커 멘트> 홍준표 의원이 새 한나라당 대표로 선출됐습니다. 홍준표 신임 대표는 내년 총선과 대선 후보 경선까지 당 사령탑으로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전당대회 현장에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최영철 기자, 홍준표 대표 선출, 예상됐던 결과인가요? <리포트> 네, 유력한 1위로 거론돼왔던 홍준표 의원이 한나라당의 새 대표로 당선됐습니다. 홍준표 신임 대표는 오늘 한나라당 전당대회에서 선거인단 투표와 여론조사 결과 전체 유효투표수 16만3천3백89표 가운데 4만 천 6백 66표를 얻어 득표율 25.5%로 당 대표에 선출됐습니다. 경남 창녕 출생의 4선 의원인 홍준표 신임 대표는 올해 57살로 한나라당 원내대표를 역임했습니다. 홍 신임대표는 당선 수락연설에서 한나라당이 참 보수정당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하고 하나된 한나라당을 만들어 내년 총선에서 승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오늘 전당대회에서는 또 유승민, 나경원, 원희룡, 남경필 의원이 최고위원으로 선출됐습니다. 친박계 재선인 유승민 의원은 3만2천백57표, 중도 성향 재선 나경원 의원은 2만9천7백22표로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습니다. 친이계의 지원을 받은 3선의 원희룡 의원과 쇄신파를 대표해 출마한 4선의 남경필 의원은 4위와 5위를 기록했습니다. 오늘 선출된 새 지도부는 4.27 재보선 패배 이후 당 쇄신,화합 노력과 함께 등록금 인하나 감세 철회 등 정책 갈등을 봉합하는 역할을 하면서 내년 총선과 대선 후보 경선을 준비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한나라당 전당대회가 열린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KBS 뉴스 최영철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