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한류 콘텐츠 ‘토종 캐릭터’ 뜨거운 관심

입력 2011.07.23 (08:05) 수정 2011.07.23 (15:5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케이팝과 드라마에 이어 신 한류 콘텐츠인 토종 캐릭터도 한류 바람이 거세게 일고 있습니다.

뽀로로와 후토스 등 국내 토종 캐릭터들이 한자리에 모였고 외국 바이어들이 대거 몰려 뜨거운 관심을 보였습니다.

정인성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뽀통령'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뽀로로'

곰과 호랑이 등 귀여운 캐릭터들이 실제 야외 세트장에서 촬영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후토스'

내로라하는 국내 토종 캐릭터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화면에서만 보던 캐릭터들을 직접 접한 아이들은 마냥 신기하기만 합니다.

<인터뷰>김상수(신기초등학교 3학년) : "여기 오니까 카피바라상,구름방, 앵그리 버드가 있어서 재미있고요, 선물도 많아서 재미있었어요."

장난감이 동나 화제가 됐던 '로보카 폴리' 등 새 토종 캐릭터들도 주목을 받습니다.

<인터뷰>김은정(서울 진관동) : "종류가 정말 다양하고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들도 많아요.

올해 서울 캐릭터 박람회에는 토종 캐릭터들에 대한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도 뜨거워 디즈니 등 70여 개 업체가 몰려와 7백여건의 상담이 이뤄졌습니다.

<인터뷰>스즈키 요시미(데스카 프로덕션 관계자) : "일본 캐릭터들은 시니컬한 반면 한국 캐릭터들은 전체적으로 솔직하고 귀엽게 표현돼 있어요."

전 세계 백여 개 국에 진출한 '뽀로로'와 '뿌까' 등 1세대 한류 캐릭터들에 이은 차세대 토종 캐릭터들.

드라마와 케이팝에 이어 한류 바람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인성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新한류 콘텐츠 ‘토종 캐릭터’ 뜨거운 관심
    • 입력 2011-07-23 08:05:36
    • 수정2011-07-23 15:52:14
    뉴스광장
<앵커 멘트> 케이팝과 드라마에 이어 신 한류 콘텐츠인 토종 캐릭터도 한류 바람이 거세게 일고 있습니다. 뽀로로와 후토스 등 국내 토종 캐릭터들이 한자리에 모였고 외국 바이어들이 대거 몰려 뜨거운 관심을 보였습니다. 정인성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뽀통령'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뽀로로' 곰과 호랑이 등 귀여운 캐릭터들이 실제 야외 세트장에서 촬영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후토스' 내로라하는 국내 토종 캐릭터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화면에서만 보던 캐릭터들을 직접 접한 아이들은 마냥 신기하기만 합니다. <인터뷰>김상수(신기초등학교 3학년) : "여기 오니까 카피바라상,구름방, 앵그리 버드가 있어서 재미있고요, 선물도 많아서 재미있었어요." 장난감이 동나 화제가 됐던 '로보카 폴리' 등 새 토종 캐릭터들도 주목을 받습니다. <인터뷰>김은정(서울 진관동) : "종류가 정말 다양하고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들도 많아요. 올해 서울 캐릭터 박람회에는 토종 캐릭터들에 대한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도 뜨거워 디즈니 등 70여 개 업체가 몰려와 7백여건의 상담이 이뤄졌습니다. <인터뷰>스즈키 요시미(데스카 프로덕션 관계자) : "일본 캐릭터들은 시니컬한 반면 한국 캐릭터들은 전체적으로 솔직하고 귀엽게 표현돼 있어요." 전 세계 백여 개 국에 진출한 '뽀로로'와 '뿌까' 등 1세대 한류 캐릭터들에 이은 차세대 토종 캐릭터들. 드라마와 케이팝에 이어 한류 바람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인성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