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중국 고속철 사고현장에서 2살짜리 아기가 21시간 만에 구조됐는데, 중국 당국은 이미 구조작업 종료를 선언한 뒤였습니다.
원저우 사고현장에서 손관수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현지시각 어제 오후 5시 40분쯤 추락한 객차 안에서 2살짜리 여자 아이가 발견됐습니다.
사고 21시간만에,그것도 구조활동 종료 선언 뒤 차량 해제 작업 중에 발견한 그야말로 극적인 생환입니다.
그러나 이 기적같은 일도 생존자가 아직 있는데 구조작업 종료를 선언한 정부의 주먹구구식 행정에 대한 비판을 불러왔습니다.
또 원인 규명의 결정적 단서가 될 수 있는 사고 객차의 잔해를 현장에 묻었습니다.
<인터뷰>왕용핑(중국 철도부 대변인) : "(구조작업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열차 앞부분을 땅에 묻은 것입니다. 제 동료가 전해준 말입니다. 여러분이 믿든 안믿든 관계 없습니다만 저는 믿습니다."
사고 구간은 오늘 다시 개통됐습니다.
그러나 열차 블랙박스 해독에 들어갔다고 만 할 뿐, 벼락으로 시속 200킬로미터의 고속철이 멈춰설 수 있는지, 당시 신호.연락체계는 제대로 작동했는지 기초적인 의문에도 설명이 없습니다.
대신 동부지역을 관할하는 상하이 철도국 국장과 철도국 당서기 등 3명만 전격 해임했습니다.
이곳 사고 현장 인근에서, 또 인터넷 공간에선 사망자 숫자를 줄이기 위해 시신을 빼돌리고 있다는 믿기 어려운 유언비어도 돌고 있습니다.
그만큼 정부를 믿기 어렵다는 뜻일 겁니다.
원저우 사고 현장에서 KBS 뉴스 손관수입니다.
중국 고속철 사고현장에서 2살짜리 아기가 21시간 만에 구조됐는데, 중국 당국은 이미 구조작업 종료를 선언한 뒤였습니다.
원저우 사고현장에서 손관수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현지시각 어제 오후 5시 40분쯤 추락한 객차 안에서 2살짜리 여자 아이가 발견됐습니다.
사고 21시간만에,그것도 구조활동 종료 선언 뒤 차량 해제 작업 중에 발견한 그야말로 극적인 생환입니다.
그러나 이 기적같은 일도 생존자가 아직 있는데 구조작업 종료를 선언한 정부의 주먹구구식 행정에 대한 비판을 불러왔습니다.
또 원인 규명의 결정적 단서가 될 수 있는 사고 객차의 잔해를 현장에 묻었습니다.
<인터뷰>왕용핑(중국 철도부 대변인) : "(구조작업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열차 앞부분을 땅에 묻은 것입니다. 제 동료가 전해준 말입니다. 여러분이 믿든 안믿든 관계 없습니다만 저는 믿습니다."
사고 구간은 오늘 다시 개통됐습니다.
그러나 열차 블랙박스 해독에 들어갔다고 만 할 뿐, 벼락으로 시속 200킬로미터의 고속철이 멈춰설 수 있는지, 당시 신호.연락체계는 제대로 작동했는지 기초적인 의문에도 설명이 없습니다.
대신 동부지역을 관할하는 상하이 철도국 국장과 철도국 당서기 등 3명만 전격 해임했습니다.
이곳 사고 현장 인근에서, 또 인터넷 공간에선 사망자 숫자를 줄이기 위해 시신을 빼돌리고 있다는 믿기 어려운 유언비어도 돌고 있습니다.
그만큼 정부를 믿기 어렵다는 뜻일 겁니다.
원저우 사고 현장에서 KBS 뉴스 손관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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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살 여아 극적 구조…사고 처리 졸속 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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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1-07-25 22:02:57
<앵커 멘트>
중국 고속철 사고현장에서 2살짜리 아기가 21시간 만에 구조됐는데, 중국 당국은 이미 구조작업 종료를 선언한 뒤였습니다.
원저우 사고현장에서 손관수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현지시각 어제 오후 5시 40분쯤 추락한 객차 안에서 2살짜리 여자 아이가 발견됐습니다.
사고 21시간만에,그것도 구조활동 종료 선언 뒤 차량 해제 작업 중에 발견한 그야말로 극적인 생환입니다.
그러나 이 기적같은 일도 생존자가 아직 있는데 구조작업 종료를 선언한 정부의 주먹구구식 행정에 대한 비판을 불러왔습니다.
또 원인 규명의 결정적 단서가 될 수 있는 사고 객차의 잔해를 현장에 묻었습니다.
<인터뷰>왕용핑(중국 철도부 대변인) : "(구조작업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열차 앞부분을 땅에 묻은 것입니다. 제 동료가 전해준 말입니다. 여러분이 믿든 안믿든 관계 없습니다만 저는 믿습니다."
사고 구간은 오늘 다시 개통됐습니다.
그러나 열차 블랙박스 해독에 들어갔다고 만 할 뿐, 벼락으로 시속 200킬로미터의 고속철이 멈춰설 수 있는지, 당시 신호.연락체계는 제대로 작동했는지 기초적인 의문에도 설명이 없습니다.
대신 동부지역을 관할하는 상하이 철도국 국장과 철도국 당서기 등 3명만 전격 해임했습니다.
이곳 사고 현장 인근에서, 또 인터넷 공간에선 사망자 숫자를 줄이기 위해 시신을 빼돌리고 있다는 믿기 어려운 유언비어도 돌고 있습니다.
그만큼 정부를 믿기 어렵다는 뜻일 겁니다.
원저우 사고 현장에서 KBS 뉴스 손관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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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관수 기자 sks-36@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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